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의료용 덴탈 마스크 올바른 착용방법 (앞뒤 구분법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여름철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KF94와 N95 마스크의 경우에는 높은 등급의 방역용 마스크이기 때문에 두꺼운 재질로 인하여 답답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날씨가 더워 짐에 따라 마스크 내에 습기가 많이 차고 종종 피부의 트러블 또한 발생하게 됩니다.

덴탈마스크 앞뒤

최근에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방역용 마스크로 덴탈 마스크가 감염예방, 생활 방역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발표에 따라 의료용 덴탈 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덴탈 마스크와 더불어 인견 마스크, 메시 마스크의 판매량이 급증한 가운데,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의료용 덴탈 마스크의 앞뒤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총 3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하단을 통해서 의료용 덴탈 마스크 앞뒤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로 인해 손상된 피부관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의 착용과 손 싰기는 하나의 생활습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손을 지속적으로 씻게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에 이럴 경우에는 피부 에센스를 자주 발라주거나 피부 진정 팩등을 이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 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기미, 잡티, 보습에 좋은 고혼진 화장품을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고혼진 화장품 효과 및 가격정보는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세요.

[ 고혼진 화장품 알아보기 ]

또한,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착용하게 되면 마스크로 인하여 피부에 자극이 가게 되며 마스 자국 난 곳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마스크의 착용과 손씻기는 생명을 구하는 것처럼 에센스, 로션, 팩은 피부를 지키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한 보습제 관리를 통해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덴탈마스크 색깔로 앞뒤 구분하는 방법

유한킴벌리 의료용 덴탈 마스크의 경우에는 하늘색, 하얀색으로 색깔이 구별되어 나오게 됩니다. 하늘색과 하얀색 중에서 어디가 앞부분이고 뒷부분일까요?

덴탈마스크 앞뒤3

바로 하늘색 부분이 앞부분, 즉 바깥쪽을 향해야 하며 흰색깔 부분이 뒷부분(내얼굴 방향)입니다. 유한킴벌리 의료용 덴탈 마스크는 색깔이 구별되어 쉽게 앞뒤 구분이 가능하나, 색깔 구분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마스크 앞뒤를 구별할 수 있을까요?

바로 마스크 끈의 위치와 주름으로 앞뒤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끈의 위치와 주름으로 의료용 덴탈 마스크 앞뒤를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하단을 참조해주세요.

 

덴탈마스크 끈 위치로 앞뒤 구분하는 방법

의료용 덴탈마스크의 앞뒤를 끈으로 구별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끝 마감 부분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뒷부분(내 얼굴 방향) 쪽에는 끈이 노출이 되어있지 않게 되어있으며, 앞부분(바깥 방향)은 끈이 노출되어있습니다. 가끔 몇몇 분들께서는 끈이 노출되지 않은 깔끔한 부분을 바깥쪽으로 착용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 착용한 경우입니다. 무엇보다도 의료용 마스크의 경우에는 미적인 측면보다 기능적인 측면(착용감)에 중점을 두어 제작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끈이 안쪽에 있으면 오랜 착용을 할 경우 볼이 아프겠죠?

덴탈마스크 앞뒤5

지금까지 덴탈마스크의 색깔과 끈의 위치로 앞뒤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색깔이 앞뒤가 하얗고 끈 마감처리도 앞뒤가 구별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앞뒤 구별 없이 그냥 아무렇게나 써도 될까요?

 

덴탈마스크 구매

 

덴탈마스크 주름으로 앞뒤 구분하는 방법

덴탈마스크의 주름을 통해서 앞뒤를 구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료용 덴탈 마스크의 앞부분(바깥 부분)의 가장 윗부분 주름은 아래를 향해 포개져 있어야 하며 뒷부분(얼굴 부분)의 첫 번째 주름은 위를 향해 포개져 있어야 합니다. 간단하지만 가끔씩 헷갈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확인하시는 습관을 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의료용 덴탈마스크 앞뒤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의료용 덴탈 마스크 앞뒤 구별 착용은 앞뒤에 따라 마스크 표면 처리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 방역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의료용 덴탈 마스크 앞부분은 코팅이 되어있어 공기 중에 흩날리는 비말을 막아주며, 뒷부분은 흡수 재질로 되어있어 입을 통해서 방출되는 분비물을 흡수하여 공기 중으로 산란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이상, 의료용 델탈마스크 착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하단의 글을 통해서 마스크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마스크 보관법 :: 사용기간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