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바둑 게임하기

 

무료바둑 게임하기 

몇년전에 이세돌 9단과 알파고와의 바둑대결을 흥미롭게 구경한 기억이있습니다. 이세돌 9단이 정말로 열정적으로 바둑을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알파고의 힘은 무시할수 없을정도로 막강하였습니다. 어렸을때 많은 분들께서 바둑을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 또한 부모님이 머리가 좋아지라고 바둑을 시키셨는데요. 바둑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직관적 판단을 길러준다고 해서 교육용으로도 바둑을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바둑을 무료로 게임하는 방법에 대해서 pc와 모바일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무료 바둑게임 하기

 

PC 무료 바둑게임 하기

 

무료 바둑게임 하기2무료 바둑게임 하기3

컴퓨터 PC로 즐기는 무료 바둑게임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와 게임을 하는 것이아니라 인공지능 컴퓨터와 게임을 하는 게임입니다. 컴퓨터랑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간단하게 연습 그리고 약간 손푸는 정도로 생각하시고 하시면 좋습니다.

가장 먼저 보드 사이즈를 지정하셔야합니다. 바둑판의 크기는 5~19에서 편하신 크기로 지정하시면 되고, 처음 연습이라면 작게 시작하셔도 되지요. 여러가지로 지정을해보면서 어떻게 할지 생각을 해보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바둑판을 지정하시면 핸드캡 컴퓨터의 레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핸디캡은 0~9까지 있고, 마찬가지로 저처럼 초보자 시라면 낮은 숫자를 선택해서 차근차근 올려나가는게 좋습니다. 바둑 초보인 저는 우선 0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원래 바둑은 흑돌을 두는게 먼저인데 초보라 하얀색 바둑알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OK를 눌러서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해보면 됩니다.

무료 바둑게임 하기4

바둑알을 두실 곳에 마우스로 클릭만 하면 됩니다. 저는 초보자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에 좋은 글이나 강의들이 나와있으니 참조해서 연습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게임을 즐기시고 바둑 게임을 끝내고 싶다면, Resign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리플레이보기도 가능한데요. 리플레이에서 Yes를 누르면 다시 시작했던 지점으로 돌아가게 되고 그 뿐 아니라, 플레이 했던 리플레이도 볼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복귀를 하시는 분이라면 사용해보세요.  

모바일 무료 바둑게임하기 (겔럭시, 아이폰)

무료 바둑게임 하기5

모바일로도 바둑게임을 무료로 즐길수 있습니다. 우선, 겔럭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께요. Go Free 게임은 2014년 11월 KGS 세계 컴퓨터 바둑 챔피언십과 2015년 EGC 컴퓨터 바둑 토너먼트 대회 우승 프로그램인 새로운 Aya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장황한 설명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둑 게임을 시작하고 사운드를 켜고 시작했더니 바둑두는 소리가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무료 바둑게임 하기6

바둑 게임에서 1인, 2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바둑판이 작을수록 더 간단하고 빨리 게임을 끝낼 수 있고, 만약 초보자가 한다면 핸디캡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니 다양한 옵션과 바둑판 사이즈를 조절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이 바둑 어플에서는 9x9 사이즈가 제일 작은 사이즈입니다. 또한, 어플을 보면 바둑에 대한 기본적인 규칙와 두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되어 있으며, 실전형으로 해보고 바둑을 익혀도 좋고 이론을 확인하면서 적용해봐도 재미있게 바둑을 두기에 좋을 것 같네요.

무료 바둑게임 하기7

또한, 플레이하면서 원하는 위치에 두고 싶어도 이렇게 영역표시가 나타나면서 자리가 제한적으로 나옵니다. 이 어플이 중국식 규칙때문인지는 몰라도 pc버전보다 조금 더 난이도 있게 느껴졋습니다.

마지막게 게임을 마치고 그만두려고 하니 게임을 기권, 무승부, 포기하는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대국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면 효과를 잘 선택해서 기록을 관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무료 바둑게임 하기8

아이폰으로도 바둑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SmartGo는 숙련자와 초보자가 흥미롭게 대국할 수 있도록 핸디캡 조절이 가능합니다. 바둑판의 크기는 9x9 바둑판부터 시작하여 실력이 점차 향상되면 11x11 바둑판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최신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엔진으로 잘 구성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한번쯤 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는 편안하게 pc로 바둑을 두시고 집 밖이거나 pc를 못하실 때에는 바둑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된 정보보기

 고스톱 게임 다운로드

 포커 족보 하는법

피망7포커 다운로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