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행궁동 방화 수류정 나들이

   수원 방화수류정

수원 행궁동에 들렸다가 바로 옆에 있는 방화수류정에도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경치가 굉장히 좋았고 많은 분들이 피크닉을 즐기시거나 데이트를 하고 게셨습니다. 방화수류정에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께 방화수류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수원 행궁동 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은 행궁동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행궁동에서 식사를 하시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주차의 경우에는 주말에 들렸는데도 주차공간이 여유로웠기 때문에 근처 여유 주차공간에 차량을 주차하시면 됩니다.

수원

우선 수원 화성을 따라서 쭉 걸어보았습니다. 경사가 그렇게 심하지 않기 때문에 산책하기에 딱 좋습니다. 

수원 행궁동 방화수류정

화홍문 밑으로 흐르는 수원천이 보입니다. 아직 봄철이라 그런지 수량이 많아보이지는 않네요.

방화수류정

화홍문을 지나 쭉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수원 화성의 동북각루가 보이게 됩니다. 동북각루는 수원화성 동쪽의 요새인 만큼 높은 곳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수원수원

동북각루 오른쪽에는 수원화성이 넓게 펼쳐져있고 길가를 따라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동북각루에 온 만큼 올라가 보기로했습니다. 동북각루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합니다. 

수원

방화수류정 동북강루 바로 밑에는 용연이 있으며 수원 북쪽 전망이 한 눈에 보입니다.

정말로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잠시 방화수류정 밑의 전망을 살펴보시죠.

방화수류정 행궁동수원 방화수류정
수원 행궁동수원

굉장히 많은 분들이 바람이 많이 부는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찾아오셔서 피크닉을 즐기셨습니다. 날씨가 더 풀리게 되면 더욱 많은 분들이 찾을거 같네요. 

수원

이번에는 용연 근처로 가보고 싶어서 방화수류정에서 내려와 보았습니다. 

수원

밑에서 보는 화홍문의 모습이 정말로 멋있습니다. 이 수원천에는 돌담길이 있어서 용연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수원수원

무슨 새인지는 모르겠지만, 귀여워 보여서 찍었습니다.

수원수원

행궁동에 들리시게 되면 동북각루 방화수류정도 방문하셔서 산책 혹은 피크닉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행궁동에 들리시게 되면 제가 이전에 포스팅해 둔 맛집, 카페 그리고 주차장의 위치도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보기 링크]

[일상ㆍ맛집ㆍ정보] - 행궁동 카페 추천, 홍콩 와플이 유명한 감성 행카페

[일상ㆍ맛집ㆍ정보] - 행궁동 카페 추천, 4층 대형 감성 카페 행궁 81.2

[일상ㆍ맛집ㆍ정보] - 행궁동 주차장, 카페 및 맛집 방문시 주차 위치

[일상ㆍ맛집ㆍ정보] - 행궁동 맛집, 수원 브런치 카페 수다 (SUDA) 추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