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 정보모음

안녕하세요. 최근 다양한 신형 량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출시될 차량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상방기에는 제네시스 G80, 르노삼성 XM, 제네시스 GV80 그리고 싼타페 차량이 상반기를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제네시스 GV70, 현대 투싼 그리고 대망의 카니발이 풀체인지 되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올해 상반기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싼타페 차량은 작년 2019년 기준으로 8만6천대를 기록한 차량입니다. 올해의 하반기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카니발은 작년 기준으로 6만 4천대를 기록하면서 기아자동차 누적 판매량 1위를 이어나가고 있는 차량입니다. 과연 2020년도 하반기에 출시될 4세대로 새롭게 변화된 카니발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그리고 출시일과 가격정보에 대해 하단을 통해서 참조해주세요.

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은 국내에서 최초로 미니밴의 역사를 시작한 시작 차량이자 기아자동차에서 압도적으로 판매량 1위를 달리면서 효자노릇을 해주고 있는 차량입니다. 6년여 만에 새롭게 출시될 4세대 카니발은 ka4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우선적으로 기존 3세대 카니발과 가장큰 차이점은 전체적으로 길고 넓어진 부분입니다. 전장, 전폭 그리고 휠베이스를 각각 40,10 그리고 30mm를 늘렸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넓어진 변화로 인하여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더욱 좋아졌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전체적으로 전장은 5,155mm, 전폭은 1,995mm, 전고는 1,740mm 그리고 축거는 3,090mm로 3세대 카니발에 비해서 길이를 약간씩 넓혔습니다. 어떻게 보면 작은 수치일 수도 있지만, 3세대 모델만 보더라도 충분히 융중한 몸매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새로 출시될 풀체인지 카니발의 경우에는 덩치가 한층 더 커져 보일 것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 풀체인지

전면부를 살펴보면 k5에 적용한 타이거 페이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타이거 페이스'란 기존 라이데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의 결계를 허물고 두개의 요소를 부드럽게 연결시켜 하나의 모습으로 보이게 디자인한 것을 말합니다. '타이거 페이스' 말 그대로 전면부가 호랑이 얼굴을 닮아서 네이밍을 이렇게 한 것일 수 도 있겠습니다. 타이거 페이스의 적용을 통해 카니발의 전면부는 전보다 넒어진 느낌을 줄 것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측면부를 살펴보게 되면 기존 3세대 카니발은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귀여운 이미지였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카니발 풀체인지는 엣지있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앞 윈드실드로 부터 A필러 윗부분에 각을 주어 날렵한 모습이 미니밴이라기 보단 모하비처럼 SUV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2020 카니발 풀체인지는 사이드 미러의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 풀체인지

기존 3세대 카니발에는 사이드 미러의 위치가 A필러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 카니발의 사이드 미러는 A필러 안쪽 앞유리창 작은 쪽창에 위치시켜 사각지대의 시야 확보에 좋게 하였습니다. 카니발 신형 후면부는 외관 부분에 있어서 카니발에 많은 변화를 준 부분입니다.

때문에 위장막을 씌어 카니발 테스트 주행을 한 모습을 살펴보면 전면, 측면보다는 후면 부분의 디자인 유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를 살펴보면 좀더 얇아지고 길어진 형태의 테일라이트를 적용해 주었습니다. 또한, 얇아지면서 테일라이트를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형태로 디자인하여 기존 k3, k5와 비슷한 뒷라인을 형성하였습니다. 한동안 기아자동차가 나아갈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해 준 셈입니다. 또한, 트렁크 가운데 부분에 에지라인을 주어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주게끔 하였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인테리어 부분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것은 센타페시아의와 클러스터를 하나로 이어 주어 곡면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점입니다. 언듯 보면 BMW X3, X5의 클러스터를 보는 느낌도 드는 이 디스플레이는 실내를 한층 더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해 주네요.

BMW X5의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께서는 BMW X5의 가격과 제원글을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센터패시아의 많은 기능들을 터치식으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가격
카니발 풀체인지 가격

참고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카니발 풀체인지는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휠을 3세대와 비슷하게 채용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3세대에서 4세대로 풀체인지를 하면서 전자식으로 바뀌지 않을까 기대를 하였을 텐데 이 부분은 좀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신차들은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는 이유는 차로이탈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등과 같은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찌 보면 "가족과 함께 타는 안락한 패밀리 세단에 주행 보조 시스템 정도는 장착이 되어 있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카니발은 6월에 사전예약을 하며 7월 15에 최초 양산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판매될 예정입니다. 보통 양산을 시작하게 되면 대략 1달 뒤에 차량이 정식 출고되는 것을 고려해 본다면 대략 8월쯤에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리도 신차가 출시되면 일시적으로 기존 3세대 카니발 모델의 중고차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 할 것입니다. 중고차 K CAR (K카), 보배드림, KB차차차 등에서 중고차 가격과 시세를 비교하셔서 값싸게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조만간 출시될 4새대 신형 카니발의 생산계획은 7월에는 총 1700대 그리고 8월에는 총 4500대를 생산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카니발은 7인승, 9인승, 11인승을 우선적으로 양산할 예정입니다. 4인승, 4륜 구동 그리고 하이브리드 카니발도 양산이 될 예정인데, 정확한 양산 일자를 잡혀있지 않은 가운데 대략적으로 하반기쯤 혹은 내년 상반기부터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카니발 장기렌트 리스 가격

참고적으로 2020년형 카니발 가솔린 3.3 (7인승 모델의 리스 가격을 다나와 사이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리스 이용기간은 48개월, 선납금은 30%로 설정하면 세부트림에따라 264,000원에서 303,000원 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차량리스 가격은 가격비교 하는 사이트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여러 곳을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니발 장기렌트에 관심이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장기 렌트 가격또한 알아보았습니다. 리스와 동일 기준으로 하였을때 장기렌트의 가격은 279,000원에서 303,000원 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리스 렌트 차이점, 리스 장단점 이전 글들을 참고하여 주세요.

카니발 출시 가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년도 상반기 3월에 출시하였던 쏘렌토의 경우 기존 가격에 비해서 10% 인상된 가격에 판매가 되었습니다. 이와 동일하게 카니발 풀체인지의 가격 인상폭을 고려한다면 대략 4000~5000만 원 중반까지 라인업과 옵션에 따라 상이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정확한 출시 가격은 사전예약이 예정되어있는 6월에 자세하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다른 차량정보 알아보기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결함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결함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및 결함 정보 MQ4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가 3세대가 출시된 지 6년 만에 새롭게 변화되어 판매가 하고 있습니다. 2018년도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과의 경쟁에서 밀리는 �

honghongs.tistory.com

제네시스 GV80 결함 리콜

 

제네시스 GV80 결함 리콜

제네시스 GV80 결함, 리콜, 무상수리 정리 출시부터 화재를 모았던 gv80은 국내 및 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판매 계약 첫날에만 총 15,000대를 계약하였�

honghongs.tistory.com

볼보 XC60 가격 제원

 

볼보 XC60 가격 제원

볼보 XC60 총정리 (가격, 제원, 안전성 그리고 디자인) 많은 분들에게 볼보 하면 떠오르는 차량은 XC차량 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차량들에 비해서 XC시리즈 차량이 안전성에 있어서 각 세그먼

honghongs.tistory.com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알아보기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알아보기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지난 2020년 3월 2일에 예정이 되어있었던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었던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W213)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연�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