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2020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세단 정보

벤츠 e클래스는 국내에 2016년도에 출시를 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수입 중형차 세단에서 독보적인 판매량 1등을 달리고 있는 차량입니다. 벤츠 E클래스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벤츠 전 모델 중에서 점유율이 32.5%라는 수치가 그 위치를 증명해 줍니다.  경쟁 모델인 BMW 5 시리즈, 아우디 A6 차량들과 같은 우수한 차량들이 있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겐 타 브랜드에 비해서 벤츠는 '우수한 하차감이 좋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굳건히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세단

이러한 벤츠가 최근 자동차 업계 트렌드에 맞추어 하이브리드 E클래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어찌 보면, 내연기관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단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출시한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다루어보고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E300e 하이브리드 모델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세단1

우선,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의 정확한 명칭은 '벤츠 E300e 익스클루시브 PHEV' 모델입니다. 벤츠 E300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모델과 아방가르드 모델 두 종류로 나누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익스클루시브 모델만 국내에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벤츠 E300e PHEV 3세대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세단2

현재 벤츠에는 E클래스 E300e 이외에도 GLC350 e, C350e 차량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GLC350e와 C350e 차량의 경우는 2세대 PHEV 모델이기 때문에 현재 판매되고 있는 3세대 PHEV 모델인 E300e의 경우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벤츠 E300e의 경우에는 총 4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맞게끔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 모드'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주행모드는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선택을 하거나 운전자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전기와 엔진의 힘을 주행 조건에 따라 같이 사용하는 주행 모드입니다. 저속에서는 전기의 힘으로 주행을 하다가 고속에서는 전기와 엔진의 힘을 같이 사용하여 강력한 출력을 뿜어냅니다.'E-모드'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전기의 힘으로 만 주행하는 모드입니다. 전기의 힘으로 최대 31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속력 130km/h까지 끌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E-세이브 모드'는 전기 소모를 최소화하여 전기의 충전 구동과 동시에 최소한의 전기 동력을 사용하는 모드입니다.'충전 모드'는 순수 엔진의 힘으로만 구동하면서 그 구동력을 이용하여 전기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벤츠 E300e는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성에 답게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90kW 전기모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신형 E300e 가솔린 엔진의 최고 출력과 최고 토크가 각각 211hp, 35.7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탑재되어있는 벤츠 E300E 90kW의 전기 모터의 힘과 더불어 합산 출력 320hp까지 발휘한다고 합니다. 벤츠 3세대 E300e의 경우에는 13.5 kWh의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순수 전기로 주행 가능한 거리가 기존 2세대의 15km에서 31km로 늘어났습니다.

 

벤츠 E300e 가격 및 제원

또한, 충전 시간이 기존 4시간~5시간이었다면 현재는 1시간 50분으로 거의 충전 시간이 절반으로 단축되었습니다. 벤츠 PHEV의 경우에는 현재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 완충 시간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연비는 가솔린 엔진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10.3 km/l가 나온다고 하고 전기 모터만 이용하였을 때 2.5km/kWh가 나온다고 합니다. 벤츠 E300e의 가격은 7,890만원으로 책정이 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벤츠를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리스 혹은 장기렌트 또한 고려를 하실 겁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벤츠 E클래스의 장기렌트, 리스 가격에 대한 정보 및 장기렌트, 리스의 차이점에 대한 글 또한 하단에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장기렌트 리스 차이점 ]

 

벤츠 E300e 장기렌트 리스 가격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의 리스가격과 렌트가격을 카눈 사이트에서 조회해보았습니다. 선수근 30%, 이용기간을 48개월로 하였을때 리스 가격은 월 76만원 그리고 장기렌트 가격은 100만원정도로 측정이 됩니다.

벤츠 차량 리스와 렌트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업체를 통해서 비교 견적을 받아서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벤츠 E300e 하이브리드 세단을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다른 분들과는 조금 다른 E클래스를 타고 싶으시거나 연비가 좋은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입니다. 구매를 하신다면, 연료를 통해서 주행이 가능하나 전기차량의 이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충전기 인프라가 주변 거주 지역에 잘 갖추어졌는지 여부도 확인하시고 구매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이상,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세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