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렌터카 장단점

장기 렌터카 장단점

최근에는 소유에서 공유의 개념으로 소비 패턴에 변혁을 맞고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또는 장기 렌터카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는 한 번에 큰 비용을 들여 자동차를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많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께서 장기 렌터카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금 낯선 제도인 만큼 장단점과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장기 렌터카 장단점

여행을 갈때만 이용을 하는 줄 알았던 렌트카의 개념이 장기 렌터카의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일반 여행지에서가 아니라, 일상생활용 자동차를 빌리는 자동차 리스, 장기 렌터카 개념이 도입되어 큰 반향을 있죠. 이러한 장기렌터카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업체를 선정하여 견적을 받는것 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 렌터카 장점

장기 렌터카 장점장기 렌터카 단점

1. 차량 선택의 폭
장기 렌터카의 장점은 국산 또는 수입 관계없이원하는 자동차의 등급,색상,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행거리와 계약기간도 제한이없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장점이 있습니다. 리스차량의 경우에는 LPG 차량의 이용이 불가하나, 장기 렌터카는 신차 LPG차량 이용이 가능하며 계약 만기 시 자차로 인수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차후에도 연비절약에도 좋습니다.

장기 렌터카

2. 초기 부담금

장기 렌터카는 초기의 자본이 없이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 렌터카 이용시 취등록세와 보험료, 세금이 월 렌탈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기 렌트

3. 신용과 무관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시면 금융이나 부채로 자산이 잡히지 않아서 계약 후에도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은행권에서 돈을 빌리셔야 하거나 장기전세, 임대주택 이용 고객이라도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장기 렌터카 업체

4. 비용처리 가능
장기 렌터카 계약 기간동안 월 렌트료만 납부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요금에 보험료와 취등록세, 자동차세가 월 렌트료에 포함되어 있어 추가적 지출없으며, 월 렌트료로 납부하는 금액이 전액 매입금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인수예정 일 경우 비용절약에 좋습니다.

장기 렌터카 견적

5. 세금혜택
만약 개인 혹은 법인 사업자로 계약을 한다면, 연 1천만원 한도의 비용처리가 하며,차량 대여료를 매입 처리하는 방법으로 절세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장기 렌터카 비교

6. 주행거리 제약 없음
리스와는 달리 주행거리에 제약이 없는 것은 자동차 렌터카의 큰 장점입니다.

 

장기 렌터카 업체선정 (견적)

장기 렌터카 분석
장기 렌터카 장단점

장기렌트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여러 곳의 렌트 견적을 비교하셔야 하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가셔서 견적을 받아보셔도 되고 인터넷을 통해서 견적을 받아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서 가격 견적을 비교할 수 있게 잘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장기렌트 상품정보는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기 렌트카 중도해지 수수료 : 잔여 렌트료 * 수수료율 (개별약정)

- 승계 수수료 : 승계금액 * 1%

- 중도 인수 규정손해금 : 미회수원금 * (1+규정손해율 0~5%)

- 연체 이자율 : 24%

중도해지 수수료 및 중도 인수 규정 손해금은 중도 해지 시점과 차량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위의 상품은 현대 캐피탈 장기렌트 상품을 참고하여 설명드렸으며, 장기 렌트카 업체마다 상품정보가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최소한 3군대의 견적을 받아보시고 비교 분석하셔서 나의 조건에 맞는 업체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렌트 업체마다 차량별로 각종 프로모션의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차량 프로모션이 들어가는 경우에는 월 2~6만원가량 할일이 가능하기때문에 계약 전체 기간을 고려하신다면 200~300만원가량 절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 렌터카 단점

장기 렌터카 가격

지금까지 장기 렌터카의 장점과 업체선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장기렌터카의 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 렌터카 장단점

1. 하, 호, 허 번호판 
렌터카를 이용하기때문에 차량번호가 렌트사 전용인 '하,호,허'가 붙게됩니다. (단기렌터카는 "허"가 붙습니다.)
최근에는 하와 호 번호가 눈에 굉장히 많이 띄기 때문에 큰 단점으로 볼 수는 없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일반 번호판이 붙는 차량 리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스의 장단점 알아보기)

렌터카 장단점

2. 보험경력 단절
렌트의 경우에는 렌트사보험으로 등록되어 차량을 운핼하시기 떄문에 이용 기간동안 운전경력과 보험경력이 단절되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오히려 잦은 사고로 인해 보험료가 부담되시는 분께는 장점이 되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단점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된 정보보기

자동차 리스 렌트 차이 분석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결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