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A 풀체인지 :: 가격 제원 디자인

    벤츠 CLA 풀체인지 

벤츠 cla 가격
벤츠 CLA

목차

1. 벤츠 CLA 제원

2. 벤츠 CLA 전면, 측면 그리고 후면

3. 벤츠 CLA 인테리어

4. 벤츠 CLA 2열 뒷좌석 

Compact (소형) 사이즈 벤츠 CLA가 2020에 새롭게 풀체인지를 하였습니다. 국내에는 2020년 3월부터 정식 출고되는 CLA 250 4 MATIC 모델CLA 45S AMG 4 MATIC은 각각 5520 만원 그리고 7990 만원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아무래 벤츠이긴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벤츠 cla는 소형차인데 비싼 느낌이 들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이 비싼 풀체인지 된 CLA는 어떻게 새롭게 변하였고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어떠한 판매 흐름을 보여주게 될까?"

벤츠 cla 제원벤츠 cla 220벤츠 cla 디자인
벤츠 CLA 전면

우선 국내에서 출시되는 벤츠 CLA 모델, CLA 250 4 MATIC와와 CLA 45S AMG 4 MATIC의 제원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모델 모두 1991cc의 배기량을 갖추고 있으며 CLA 45S AMG의 경우에는 CLA 250과 배기량이 비슷하나 출력은 거의 2배 차이인 421마력으로 제로백은 4.1초대인 괴물 같은 힘을 갖추고 있습니다.

벤츠 cla 250 가격
벤츠 국내 출시 CLA 모델 제원
벤츠 cla220 가격벤츠 cla 가격
벤츠 CLA 전면 헤드라이트

우선, 풀체인지 벤츠 CLA의 전면부를 보게 되면, 전 1세대 CLA 모델보다 전고가 2mm 정도 낮아졌습니다. 2mm 정도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는 있어도 전체적인 날렵한 라인 변화과 더불어 차량을 좀 더 묵직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또한, 날카로운 선과 부드러운 선이 조화를 이룬 멀티빔 LED 헤드램프육각형 모양의 다이아몬드 그릴이 장착되어 국내에 출시됩니다. 

벤츠 cla 가격
벤츠 CLA 측면

풀체인지 된 벤츠 CLA는 쿠페형 세단으로 A필러부터 C필러까지 부드러운 라인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휠의 경우에는 CLA 250 4 MATIC은 18인치 그리고 CLA 45S AMG 4 MATIC은 19인치 AMG 휠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차량의 윈도우 라인 자체는 시트 벨트의 상단부 위치가 높게 위치되어 있기 때문에 다소 높은 느낌이 듭니다. 

벤츠 cla 프로모션벤츠 cla 220
벤츠 CLA 후면

벤츠 CLA의 리어램프는 얼핏 보면 CLS 리어램프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조금 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좌우 뒤 범퍼 최하단에는 에어덕트가 있으며 튜얼 머플러 팁 사이에는 리어 디퓨저를 장착하여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시키는데 노력을 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A6와 A7의 경우에도 프리미엄 모델인 만큼 이런식으로 리어 머플러를 장착했어야 했는데 페이크 머플러를 장착한 모습이 아쉽습니다. 

 

[관련 글 보기 링크]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신차 정보] - 아우디 A6 풀체인지 신형 :: 국내 출시

 

아우디 A6 풀체인지 신형 :: 국내 출시

2020 아우디 A6 풀체인지 :: 신형 아우디의 주력 모델 A6는 작년 2019 10월에 국내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한 신형 아우디 A6는 한동안 2열 시트 안전벨트 인증 문제로 인하여 국내 판매가 지연되었다가 이번 3월부..

honghongs.tistory.com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신차 정보] - 2020 아우디 A7 풀체인지 신형 :: 상반기 국내출시

 

2020 아우디 A7 풀체인지 신형 :: 상반기 국내출시

2020 아우디 A7 풀체인지 :: 디자인 AUDI A7은 2010년 첫 출시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멋진 디자인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아우디 A7은 2019년도에 인증을 마치고 2020년도 상반기에 디젤엔진..

honghongs.tistory.com

 

벤츠 cla 250벤츠 cla 45amg
벤츠 CLA 인테리어
벤츠 가격
벤츠 CLA 시트

벤츠 CLA의 인테리어 자체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시트의 경우에는 일체형 스포츠 형 시트로 이루어 져있으며 머리를 받쳐주기 위해서 헤드레스트가 앞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떤 분들에게는 좀 불편한 느낌을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헤드레스트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만들면 좋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는 부분이다.

벤츠 cla 프로모션
벤츠 CLA 운전자석

다이나믹한 느낌을 연출하는 송풍구센타페시아에 3개가 연속적으로 배열되어있다.

벤츠 cla 제원
벤츠 CLA 운전자석

 

벤츠 CLA는 센터페이시가 위에는 10.25인치 계기판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일체화되어 설계되었다.

벤츠 CLA의 센터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의 경우에는 10.25인치로 이어져 있긴하지만, 따로 분리가 되어있어 어떻게 보면 굳이 안붙여도 되었었는데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벤츠가 나아갈 기술적 그리고 디자인적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 아닌가" 추측해 봅니다.

벤츠 cla 220 가격
벤츠 CLA 무드등
벤츠 cla 인테리어
벤츠 CLA 엠비언트 라이트

인테리어 전반적으로 총 64개의 색깔 변화를 줄 수있는 엠비언트 라이트(무드등)가 장착되어 있어 감성품질적 측면을 고려한 디자인 측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송풍구의 무드등 연출은 좀더 차량 내부를 다이나믹하게 만들고 젊은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벤츠 cla 가격
벤츠 CLA 운전자석
벤츠 가격
벤츠 CLA 휴대폰 무선 충전기능

무엇보다도,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극대화하는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시스템” 장착이 이번 벤츠 CLA 풀체인지에 있어서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MBUX 시스템이란 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으로 모션 센서를 이용하여 모션인식, 음성인식 기능 그리고 터치 스크린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시스템으로 쉽게 말해 사람과 기계를 좀더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아이폰과 갤럭시에 적용된 시리, 빅스비와 같이 음성인식을 이용한 AI 시스템 기능과 더불어 손동작을 이용하여 에어컨을 켜거나 엠비언트 라이트를 끄거나 켜는 모션인식 등의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벤츠 cla 프로모션
벤츠 CLA 2열 뒷좌석
벤츠 cla 할인
벤츠 CLA 뒷좌석 승차
벤츠 cla 가격
벤츠 CLA 

벤츠 CLA를 생각하면 작은 사이즈의 벤츠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필자 역시 벤츠 CLA의 경우에는 사이즈가 작아 "운전자석은 그렇다 쳐도 뒷좌석은 어떨까"하는 궁금증이 많았습니다. 많은 리뷰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벤츠 CLA를 리뷰하시는 분들께서 공통적으로 "뒷좌석은 실용적이지가 않다."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쿠페라인의 벤츠 CLA 디자인 떄문에 천장이 낮다는 점입니다. 180정도만 되어도 머리가 천장에 밀착이 되고 허벅지를 지탱해줄만한 시트 설계(현재 평평한 시트 설계)가 되어있지 않아 다리도 불편하다고 합니다. 

이상, 벤츠 CLA 풀체인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