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파일 만드는법 움짤

    간단 GIF 움짤 파일 만들기

움짤 gif 만들기

목차

1. 이미지 GIF 파일 만들기 (웹사이트)

2. 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 (웹사이트)

3. 온라인 영상 GIF 파일 만들기 (프로그램)

누구나 학창 시절에 한 번쯤 종이에 그림을 하나하나씩 그려 넣은 뒤에 책을 쫙 넘기면서 움직이게끔 나만의 움짤은 만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그림(frame)이 하나하나 모여서 동영상을 이루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gif 파일을 편하게 만들어서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름대로 찾아보았고 여러분들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냥,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구나" 하고 쉽게 넘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이미지와 촬영한 동영상을 이용하여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컴퓨터 화면에 나오는 영상을 간단하게 gi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GIF 파일 만들기 (웹사이트)

우선, 웹사이트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gif 파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장점중에 하나는 불편하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필요시에 들어가서 사용만 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제가 이미지를 gif 파일로 변환할 때 애용하는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 to gif 파일 사이트 ]

 

gif 만들기
이미지 GIF 파일 변환

우선,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Upload Images"를 클릭하여 gif 파일로 만들고 싶은 이미지들을 불러와줍니다. 

움짤 gif
이미지 GIF 파일 변환

이미지 파일들을 불러오시면 왼쪽처럼 이미지들이 뜹니다. gif파일로 변경될 때 이미지 순서를 변경하시고 싶시면 왼쪽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상단 혹은 하단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또한, 오른쪽에는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으며, gif 파일 영상의 속도, 반복횟수 그리고 gif 파일에 음악까지 넣을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움짤 gif 생성
이미지 GIF 파일 변환

만드시는 분 본인이 원하는 gif 파일 출력 방식으로 설정하셨으면 "Create GIF Animation"을 클릭해줍니다. 그 뒤에 "Download the GIF"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밑에는 제가 업로드했던 사진들과 최종적으로 다운로드한 gif 파일 영상을 올려봤습니다. 

 

움짤 gif 파일변환
이미지 GIF 파일 변환
gif 만들기
이미지 GIF 파일 변환

[관련 글 보기 링크] ▶ [일상 | 맛집 | 취미] - 2020 벚꽃 개화시기 :: 전국 벚꽃 축제

 

2020 벚꽃 개화시기 :: 전국 벚꽃 축제

벚꽃, 진달래, 개나리 개화시기 목차 1. 개나리 개화시기 2. 진달래 개화시기 3. 벚꽃 개화시기 4. 벚꽃 축제 4.1.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 4.2. 하동 벚꽃 축제 4.2. 대구 이월드 벚꽃 축제 4.2. 석촌호수 벚꽃 축..

honghongs.tistory.com

 

    동영상 GIF 파일 만들기 (웹사이트)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도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단의 웹사이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 동영상 to gif 파일 사이트 ]

움짤 gif 파일변환
동영상 GIF 파일 변환

웹사이트를 들어가셨다면 "Image Converter"를 클릭하셔서 "video to gif"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gif 만들기
동영상 GIF 파일 변환

그 뒤에, "Upload a Video"를 클릭하셔서 gif 파일로 변환시키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움짤 gif 생성
동영상 GIF 파일 변환
동영상 GIF 파일 변환

gif 파일로 변환할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셨다면, "시작시간, 끝나는 시간, 이미지의 크기, 초당 프레임"을 설정하시고 "Convert Now"를 누르셔서 변환을 시켜주시고, 성공적으로 변환이 된 후에 "Download"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의 용량 때문에 gif 파일로 변환 시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gif 생성

[관련 글 보기 링크] ▶ [국내 | 해외 여행] - 양양 속초 낙산비치 호텔 후기 :: 오션뷰 주니어 스위트

 

양양 속초 낙산비치 호텔 후기 :: 오션뷰 주니어 스위트

낙산비치 호텔 :: 속초, 강릉, 양양 :: 오션뷰 주니어 스위트 차가운 1월 중순 양양에 위치한 낙산비치 호텔을 다녀왔다. 낙산 비치호텔은 낙산사 바로 앞에 위치한 호텔로 오션뷰와 마운틴뷰가 우수한 호텔로 알..

honghongs.tistory.com

 

    온라인 영상 GIF 파일 만들기 (프로그램)

저는 웬만하면 간편 성과 접근성 때문에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이 gif 파일 변환 프로그램은 설치도 쉽고 사용하기도 매우 편하기 때문에 자주 애용합니다. 접속해서 다운로드까지 거의 15초밖에 안 걸립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데 번거로워하시는 분이셔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gif 파일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 온라인 동영상 to gif 파일 사이트 ]

프로그램을 받고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온라인에서 gif 파일로 만드시고 싶은 동영상을 gifcam 프로그램 창으로 위치시키고 "Rec"을 눌러주신 뒤에 녹화를 하시고 "Save"를 눌러서 gif 파일을 만드시면 됩니다.

움짤 gif

창의 크기는 프로그램 외각의 사이즈를 조절하셔서 편하신 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움짤 gif

또한, "Rec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프레임 설정, 화면 크기 설정 그리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끔 Customization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저작권이 없는 유튜브 영상을 촬영한 gif 파일입니다. 

움짤 gif 동영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