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에어팟 프로 소리 작음 문제 해결방법

   갤럭시 에어팟 (1,2세대, 프로) 소리 작음 문제 해결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고 사용한 지 대략 1주일 정도 되었을 때 소리가 유난히 작아졌습니다. 처음에는 '청각을 보호하기 위해서 일부러 낮게끔 설정이 되어있었나?'라고 생각했지만, 최대 볼륨으로 소리를 높여 보아도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휴대폰에 연결된 에어팟의 소리가 작아지는 원인이 무엇일까' 알아보다가 해결방법을 찾게 되어 여러분들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에어팟 소리작음

우선, 처음 연결되었을 때 소리가 적당한 수준으로 크게 나왔던 것으로 보았을 때 갤럭시 프로 기기 자체의 문제는 아닐 확률이 높았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폰 자체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갤럭시 폰 기능 중에서 '절대 볼륨 사용 안함'설정을 통해서 소리 작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은 에어 팟 1,2세대 그리고 프로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갤럭시 '절대볼륨 사용안함' 설정 방법

에어팟 프로 소리 작음에어팟 소리문제

우선, 갤럭시 휴대폰의 '설정'을 누르신 뒤에 최하단에 위치한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하셨다면 아래 메뉴에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하셔서 눌러주세요.

에어팟 소리작음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빌드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요기서, '빌드번호' 메뉴를 총 7번 누르시게 되면 '개발자 옵션' 활성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가 되면 다시 '설정'으로 돌아오셔서 최하단 메뉴에 '개발자 옵션'을 찾으 실 수 있을 겁니다. 

에어팟 프로 소리작음

상단에서 보시는 이미지처럼, '개발자 옵션'에서 중간 정도에 위치한 '절대 볼륨 사용 안함'을 활성화해주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절대 볼륨 사용 안함'이 비활성화되어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에어팟 볼륨 작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였는데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다음 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보기 링크]

[IT 정보] -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방법 2, 에어팟 초기화 하는 법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해결방법 2, 에어팟 초기화 하는 법

에어팟 소리 작음 문제 2번째 해결 방법 지난번 글을 통해서 에어팟 1,2세대 그리고 프로의 소리 작음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2번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못보신 분들은 첫번째 방법을..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