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영어문법 검사기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Grammarly는 온라인 영작 프로그램 및 영어 자동 첨삭 등을 해주는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확장자)을 사용하면 틀린 영어 문법이나 문장을 첨삭해서 고쳐주고 실제 외국인들이 사용하는 어휘로 자연스럽게 바꿔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다운로드

많은 광고를 통해서 호기심에 Grammarly를 처음 사용해보았고 현재 많은 분들께서도 활용하고 계십니다. 다운로드는 PC와 모바일 두 가지 경로를 통해서 모두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Grammarly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모바일 Grammarly 다운로드 및 사용법

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우선적으로 Grammarly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rammarly 다운로드 바로가기

상단의 이미지에서 보이시는 것과 같이 'ADD to chrome it's free'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 다운로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Add to Chorme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다운로드

그다음에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그리고 사용하는 이유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설문을 진행하시게 되는데, 간단하게 클릭을 해주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

'이메일, 비밀번호 그리고 이름' 순으로 작성을 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사용법

Grammarly 프로그램은 무료버전과 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누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웬만한 기능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Grammarly 무료 버전을 받아주셔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을 느끼시지는 않으실 겁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에는 '고급지고 더욱 자연스러운 어휘문장을 좀 더 다듬어 주는 기능 그리고 유사문서 분석 기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grammarly 다운로드
grammarly 사용법
grammarly 다운로드방법

로그인을 하셨다면, '데모버전 글 검사하기'창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된 표시는 Correctness로 글에서 스펠링, 문법, 그리고 구두법 등을 수정해주는 기능이며, 불필요한 띄어쓰기나 맞춤법 및 스펠링 등을 수정해주는 알람입니다.

파란색으로 된 표시는 Clarity로 글을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고 적절한 표현들로 바꾸어주라는 표시입니다. 활성화된 문장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고쳐진 문장이 나오게 됩니다. 초록색으로 된 표시는 Engagement로 글을 더 흥미롭고 효과적으로 수정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보라색으로 된 표시는 Delivery로 글쓴이가 의도한 바를 독자들이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수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grammarly 다운로드 링크

왼쪽 상단에 위치한 메뉴를 눌러보게 되면 '새로운 문서에 작성,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grammarly 다운로드해보기
grammarly 다운로드알아보기

새로운 문서에 작성하기를 통해서 해보았고, i의 경우에는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어서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오른쪽에서 보이시는 것과 같이 바꿔야 되는 부분과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grammarly 다운로드
grammarly 다운로드 방법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영어로 문장을 바꾸어 보았고, Grammarly를 통해서 고칠 점을 분석해본 결과, 고칠 부분이 없었습니다. 최근 구글 번역기의 기능 또한 굉장히 좋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grammarly 다운로드 사용법

PC Grammarly 다운로드 방법

grammarly 다운로드

PC(데스트탑, 노트북)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하실 경우에는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Grammarly PC버전 다운로드 ]

grammarly 설명

이상, 영어문법검사를 하는 데 있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Grammarly 프로그램의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