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신발 사이즈표] 간단하게 정리

    미국 신발 사이즈표 정리

미국 신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목차

1. 미국 신발 사이즈표 :: 성인 남성

2. 미국 신발 사이즈표 :: 성인 여성

3. 미국 신발 사이즈표 :: 유아

4. 미국 신발 사이즈표 :: 발볼

최근 들어 외국에서 신발을 직구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발을 직구하게 되면서 겪는 문제 중에 하나가 "과연 나한테 이 신발이 잘 맞을까?" 하는 사이즈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자칫 잘못하다가 신발 사이즈가 나에게 맞지 않는다면 교환하는 과정이 매우 번거롭고 추가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발 사이즈를 신중하게 잘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미국에 여행을 가서 신발을 구매하러 오프라인 매장에 들르시게 되면 신발 사이즈 때문에 적잖게 당황하십니다. 아디다스 매장의 경우에는 신발에 한국 mm 사이즈가 적혀 있어서 다행이지만 다른 매장의 경우에는 신발 사이즈가 US8, US9 이렇게만 적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로 아디다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에는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발 사이즈를 측정해주시고 이에 맞는 신발을 추천해 주시지만 온라인의 경우에는 이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됩니다. 이번 기회에 미국 신발 사이즈표를 정리해서 교환 없이 한 번에 잘 구매할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 성인 남성

외국 신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미국 신발 사이즈표
미국 신발 사이즈표

우선, 성인 남자 미국 신발 사이즈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인 남성의 경우 발 사이즈가 매우 작고 큰 분들도 많기 때문에 250mm에서 305mm까지 폭넓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표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한국 기준으로 5mm가 증가할때마다 미국 신발 사이즈는 US 0.5씩 증가하게 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250mm 이하 이거나 305mm 이상인 분들은 신발 사이즈를 계산해 주시면 됩니다. 미국인들의 경우에는 신발 사이즈가 굉장히 큰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한국 분들 중에서 한국에서는 구매하기 힘든 사이즈가 있거나 하면 외국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하시게 되면 맞는 사이즈를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 성인 여성

미국 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해외 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여성 분들의 경우에도 폭넓게 미국 신발 사이즈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 여성분들 기준으로 210mm에서 265mm까지 미국 신발 사이즈 표를 정리해 보았고 이 범위를 벗어나시는 분들은 US 0.5씩 늘리거나 줄이셔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또한, 주의하셔야 될 점이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성인 남녀의 발 사이즈 표가 다릅니다. 같은 265mm 여도 남성의 경우에는 US 8.5이고 여성의 경우에는 US 9.5입니다. 이점 참고 하셔서 구매하셔서 실수 안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 유아

해외 신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신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유아의 미국 신발 사이즈 표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한국인 기준 80mm에서 125mm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성인 신발 사이즈 표를 정리하다가 80mm 신발 사이즈를 보니 귀엽습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제가 아래에 발볼 사이즈 표도 정리해 보았는데 발볼을 고려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 발볼 사이즈

 

 

해외 신발 사이즈
미국 신발 사이즈표

필자의 경우에는 미국에서 신발을 구매하면서 발볼 사이즈표를 보거나 이것을 참조로 해서 구매했던 경험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할 때 발볼 사이즈 표가 표기가 된 신발들이 있는데, 직구를 통해 신발을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하단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미국 성인 남자 발볼 사이즈표

B (좁은 발볼 사이즈)는 9cm 이하의 발볼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CD (중간 발볼 사이즈)는 9cm 이상 그리고 10cm 이하의 발볼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EE (넓은 발볼 사이즈)는 10cm 이상의 발볼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미국 성인 여자 발볼 사이즈 표

AA (좁은 발볼 사이즈)는 9cm 이하의 발볼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B (중간 발볼 사이즈)는 9cm 이상 그리고 9.5cm 이하의 발볼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C (넓은 발볼 사이즈)는 9.5cm 이상의 발볼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