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카라반 베이 :: 디럭스, 럭셔리 숙박후기

   용인 카라반베이 1박 후기 (디럭스, 럭셔리 룸)

 용인 카라반베이

카라반 글램핑 캠핑을 해보기 위해서 전날에 여러 군대를 알아보고, 그 중에서 후기가 좋고 무엇보다도 접근성이 우수용인 카라반 베이를 선택하게 되었다. 비수기인데도 가격이 다른 곳보다 좀더 나가긴 했지만 접근성과 시설면이 월등이 좋다는 글들을 많이 보아서 선택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후회하지 않는 럭셔리 카라반 여행이 될 수 있었다.

 

 

 

 

 

우선, 위의 사진의 정문을 통해서 들어오시게 되면 오른쪽 부분에 빨간 지붕의 집 1층에서 체크인을 하면 된다. 체크 아웃 시에도 동일한 곳에서 체크 아웃하면 된다.

체크 인 시간은 오후 3시 / 체크 아웃은 오전 1

오후 4시경에 찍은 내부의 풍경이다. 규모가 생각보다 굉장히 크고 관리가 잘 되어있다. 한 겨울철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한 여유를 즐길 수 있었다. 

일부러 방도 아래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여유를 즐기기 위해 구석진 곳 디럭스 룸 D3를 예약하였는데 D4에 남자들 5명이 예약을 한 바람에 너무 시끄러워서 데스크에 가서 말씀 드리고 L19 (럭셔리 룸 19)번 구석자리로 옴겼다. (차액 지급)

 

위치선정 꿀팁을 드리자면,

일단 L2에서 L8까지 그리고 L9에서 P2라인 (지하철이 지나다니는 라인)은 지하철 다니는 소리떄문에 피하시는게 좋을것이다. 

또한, 사진에서 오른쪽 아래 부분에 트램플린 (방방) 타는 곳이 있는데, 한 여름에는 어린이들 혹은 성인들이 트램플린을 이용해서 시끄러울 수 있으니 이 부분 근처는 피하시는 편이 좋을것이다.

방방의 경우에는 성인이 충분히 이용할 정도로 규모가 크다

나머지 부분은 위치만 잘 잡으신다면 편안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하실 수 있을거다. 

자세한 용인 카라반 베이 위치는 하단을 참조하면 된다.

 

그리고 디럭스 방으로 예약을 하신다면 D8, D3, D1이 은근히 좋은 자리 같다. D1 같은 경우는 사진상에 D2랑 붙어 있는거 같지만 서로 등지고? 있는 느낌이라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위치이다. 

또한, 럭셔리룸은 우리가 옮겼던 L19번에 진짜 한적하고 조용한 위치이다. 

또한, 모던하우스 같은 경우에는 팬션 형태로 되어있고 구석에 있어서 좋다. 

그리고 글램핑룸은 1층 혹은 2층으로되어 있는 방이 있다고 들었는데 겨울이여서 그런가 이용 사람이 없었다. 

 용인 카라반베이 디럭스룸

 

   디럭스 카라반 D3 숙박 후기

 용인 카라반베이

우선 디럭스 룸 외부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차량을 바로 앞에 주차 할 수 있고 구석진 부분에 위치해있다. 그리고 겨울이라 바베큐 장은 천막으로 둘러싸여 있어 따뜻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서 편안하였다.

 용인 카라반베이 후기 용인 카라반베이 숙박 후기

우선 심대는 적당 2명이 자기에 적당한 사이즈의 침대하나가 있고 구석에 1층 2층 분리형 침실이 있다.

(총 3개의 침대)

한 겨울이라 침대마다 전기장판이 있고 방안에서 난방과 온돌이 된다.

한 겨울이라 카라반이 너무 추울까바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오히려 덥다 싶을 정도로 따뜻'했다. 

 

또한, 에어콘이 설치되어 있어 한 여름에도 시원하게 잘 수 있을 거 같다. 

그리고 침대 앞에는 티비가 있고 이게 회전이 되는데 돌리게 되면 거울로 쓸 수 있다. 

 용인 카라반베이

욕실은 충분히 넓고 욕실 앞에 바로 문이 있어 바베큐를 하다가 화장실로 바로 출입이 가능한 점이 정말로 편했다. 

무엇보다도 수압도 쎄고 따뜻한 물이 잘나왔다. 

 

하지만, 따뜻한 물의 경우에는 미세한 조절을 잘해야 된다. 잘못하다간 엄청 뜨거운 물이 나온다. (아이들과 동행할 경우 주의 필요)

 용인 카라반베이 숙박

그리고 글램핑/ 카라반 여행의 경우 반드시 필요한 숯불세트는 예약시 선불로 지불하여도 되고 후불로 도착하실 경우 지불하셔도 된다. 우리의 경우에는 3번째 25000천원 짜리 (숯불 _ 장착세트 판매)를 이용하였고, 이 경우에는 오른쪽에 보이는 재료들을 준비해 준다.

 

혼자서 해야되고, 충분히 잘 설명을 해주셔서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지는 않았다. 

하다가 정 힘드시면 안내받은 번호로 연락을 드리면 추가요금 없이 도와주신다고 한다. 

장작과 숯불 해서 25000원이면 정말로 괜찮은거 같다. 

혼자서 힘드실 경우에는 작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편의상 좋을거 같다. 

   럭셔리 카라반 L19 숙박 후기

 용인 카라반베이 추천

디럭스 카라반 옆에 남자 손님들의 시끄러운 소음으로 인해 럭셔리 카라반으로 저녁에 이동을 하였다. 

럭셔리 카라반 같은 경우에는 2층으로 되어있다. 

2층에는 싱글사이즈 침대 2개가 있고 1층에는 더블사이즈?퀸사이즈? 침대가 있다.

그리고 거실같이 쇼파와 티비 그리고 화장실이 있다. 

디럭스와 다른점은 확실히 이름 그대로 럭셔리하다. 

또한, 밖에서 고기를 굽거나 장작을 피는 데크 전체가 천막으로 되어있어 장작을 펴고 이야기 할때 굉장히 좋았다. 

필요한 취사도구들은 구비가 잘 되어있으며, 냉장고의 크기는 정말로 컸다. 

일단 들어가서 방을 보게 되면 쇼파가 있고 다이닝 바가 있다. 

규모에 놀랐다. 이건 카라반이 아니라 그냥 펜션에 온 느낌이 들었다. 

침실의 경우에는 규모가 상당히 컸으며 2명이서 자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고 좋았다. 

침실에서 바라본 거실?쪽 뷰

다른 것보다 화장실 규모에 놀랐다. 

일반 아파트, 오피스텔 화장실 같았고 디럭스 방처럼 따뜻한물도 잘나오고 수압도 좋았다. 

 

이러한 가파른 계단을 올라오면 아래처럼 2개의 침대가 좌우로 놓여있다. 

좀 너무 가파러서 아이들을 동반할 경우 안전상 조심을 해야될거 같다. 

침대 머리 부분에 벽이있어서 아래로 떨어지거나 하는 경우는 없을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부모님이 좀 신경을 쓰시면 좋을거 같다. 

 

이상, 서울혹은 경기도 근교 오토 캠핑 글램핑장/캠핑장/카라반을 찾으신다면 용인 카라반 베이를 추천해드리고 싶다.

 

사실 가평, 양양, 포천 쪽으로도 엄청 많이 알아보고 했는데 정말로 접근성도 좋고 시설도 생각 이상으로 좋아서 굉장히 만족한 여행이 되었다.

그리고 안에서 여러 포토존들이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고, 시간이 남으면 용인 애버랜드도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 또한 용이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