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국내산과 수입산에 대해서

임플란트의 수명은 치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대략 8년에서 20년 이상까지 수명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거의 반영구적인 만큼 나에게 맞는 적절한 임플란트를 이식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환자에게 맞는 임플란트 종류의 판단은 전적으로 의사에게 있지만 임플란트 종류에 대해서 미리 나 스스로 알아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를 치아뼈에 이식할 때 가장 고민되는 점은 "어떤 회사의 임플란트를 할까"입니다. 임플란트의 종류는 국내산 그리고 수입산을 포함하여 대략 전 세계적으로 120여 개 이상이 있으며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습니다. 수입산의 경우에는 국내산 임플란트보다 임상실험 경험이 훨씬 오래되어 안전성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현재는 국내산도 수입산 못지않게 좋다는 게 치과 전문의들의 소견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세계 3대 명품 임플란트'로 불리는 수입산 3가지 임플란트와 유명한 국내산 4 종류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산] 아스트라 임플란트

임플란트 종류

스웨덴 회사 '아스트라 제네카 그룹'에서 개발된 세계 3대 명품임플란트 중 하나인 '아스트라'는 30여 년의 오래된 임상실험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굉장히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으로 치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임플란트 중 하나입니다. 

임플란트 종류

아스트라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미세하게 나사산이 분산되어 있는 형태로 제작이 되어 치아를 통해 음식물을 씹는 힘을 분산시켜줍니다. 또한, 잇몸 형성을 자연스럽게 해 주어 다른 치아들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어냅니다. 무엇보다도, 아스트라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치아 골질이 좋지 않으신 분들께 적합한데, 치조골 유지 및 보수 능력이 다른 임플란트보다 뛰어나 치아 골 손실률이 굉장히 적습니다. 

 

[수입산]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수입산 임플란트 종류

두번째의 수입산 명품 임플란트는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입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스위스 회사에서 제작된 임플란트입니다. 스트라우만은 SLA surface 처리법을 세계 최초로 도입하여 치조골 융합을 극대화시켜 치유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LA surface 처리법은 간단하게 임플란트의 표면적을 넓혀주는 처리방법입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초기 임플란트 이식시에 초기 상실 위험도가 가장 적은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저항력 또한 세계 1위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1위의 판매를 이루고 있습니다.

 

[수입산] 브레네막 임플란트

국산 임플란트 종류

세번째 명품 임플란트는 '브레네막 임플란트'입니다. 브레네막 임플란트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입니다. 세계 최초로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40년이라는 오래된 임상실험 결과 데이터 베이스가 탄탄하여 생체에서 거부반응이 적으며 골조직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 등 안전성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국내산] 오스템 임플란트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하면 많이 들어보셨을 국내산 임플란트의 자랑 '오스템 임플란트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입니다. 대략 20여 년의 임상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를 개발해 내었으며 지금은 전 세계 각국에 판매를 하고 있는 임플란트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분당 서울대' 실험을 통해서 98.8%라는 높은 성공률을 보여주었으며, 오랜기간 보수 및 유지에 굉장히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국내 치과의사들이 선호하는 임플란트입니다. 또한, 임플란트의 치골과의 융합성이 우수하며 '자동 클리닝 시스템'을 통해서 표면 청결도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산]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국내산 임플란트 '덴티움'은 국내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에서 '치과의사들이 선호하는 임플란트 제품' 중에서 1등을 차지한 제품입니다.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만큼 안전성 또한 입증이 되어있으며 치과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임플란트 제품인 만큼 치아 발치 즉시 시술이 용이하며 골 손실이을 최소화하여 초기 고정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국내산] 네오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 종류

네오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까다로운 골질에 시술 적합성이 매우 우수하다고 알려진 임플란트입니다. 또한, 전세계 50여 국에 수출이 되고 있는 임플란트인 만큼 안전성 또한 입증이 되어있는 임플란트입니다.

네오 임플란트는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처럼 SLA 표면처리 기법을 활용하여 골유착에 적합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또한, 잇몸과 임플란트 간 밀착도를 극대화시켜 박테리아 균의 침투를 억제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산] 디오 임플란트

디오 임플란트 종류

비교적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서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치과의사들이 선호하는 임플란트 중에 하나가 '디오 임플란트'입니다. 후발주자인 만큼 가격적인 측면에서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3D 스캐닝 기법을 활용하여 환자 개개인에 맞는 최적화된 임플란트를 제작하여 오차를 최소화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디오 나비 시술법'을 통해서 시술 단계를 최소화하여 임플란트 삽입 후 회복 속도가 빠른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정말로 많은 임플란트 종류가 현재 유통되고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비싼 제품이 아무래도 우수하고 좋겠지만, 반드시 비싸다고 나에게 맞는 임플란트는 아닐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게끔 적절한 임플란트를 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나이가 들면서 치아는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빠진 치아를 기존에는 틀니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현대 의학 기술이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잇몸을 절개하여 수술을 하는 것인 만큼 출혈과 잇몸 붓기가 동반이 됩니다. 우선적으로는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출혈을 가라 앉히고 잇몸 붓기가 ��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