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잇몸을 절개하여 수술을 하는 것인 만큼 출혈과 잇몸 붓기가 동반이 됩니다. 우선적으로는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출혈을 가라 앉히고 잇몸 붓기가 내려앉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서 임플란트의 고정체가 잇몸뼈에 잘 유착되어 튼튼하게 고정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럼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임플란트 후 관리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혈

우선적으로 임플란트 시술 후에 충분한 시간 (30분에서 1시간) 가량은 손상된 잇몸의 지혈을 막기 위해 지혈 거즈를 물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머리의 위치가 가슴보다 낮게 위치시킬 경우에는 지혈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혈과 붓기를 가라 앉히기 위하여 수술 2일에서 3일까지는 머리를 높게 배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가글 

임플란트 수술 한 후에는 임플란트 한 부위를 피해서 칫솔질을 해야하며 칫솔질을 못한 부위는 가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냉찜질

잇몸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서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되도록이면 시간이 나실 때마다 5분에서 10분씩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약 섭취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반드시 처방 받은 약을 정해진 시기에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였는데도 통증이 계속된다면 진통제만 따로 추가 복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5. 금주 및 금연

임플란트 후 금주 및 금연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은 많은 분들이 아실껍니다. 최소한 임플란트 후에 2주 정도는 금연,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잘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흡연 혹은 술을 드시게 될 경우 상처가 제대로 치유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통계적으로도 임플란트 수술 후에 흡연 및 음주를 하게 될경우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10~15% 더 낮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힘드시더라도 참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임플란트의 성공을 높히는 자세한 임플란트 시술과정에 대해서 자세한 사항은 하단을 참조해주세요.

임플란트 시술과정 정보

6. 부드러운 음식석취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에 부담을 주지 않게 하기 위해서 질기지 않는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임플란트가 뼈에 잘 유착이 되게 하기 위하여 칼슘, 단백질 유의 음식을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 

7. 가벼운 운동

임플란트 후에 최소한 3일에서 4일간은 과격한 운동을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격한 운동을 하게 될 경우 갑작스런 혈압 증가로 인하여 지혈 및 붓기를 치유하는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가볍게 걷기 운동 정도는 괜찮습니다. 

8. 잇몸 관리

임플란트 후에는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실을 이용하여 꾸준하게 잇몸 관리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빨을 세게 무는 행동은 '임플란트의 수명을 더욱더 짧게 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관련 글 보기 링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국내산과 수입산에 대해서 임플란트의 수명은 치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대략 8년에서 20년 이상까지 수명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거의 반영구적인 만큼 나에게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나이가 들면서 치아는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빠진 치아를 기존에는 틀니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현대 의학 기술이

honghongs.tistory.com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

모공 관리방법 알아보기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도가 떨어지고 넓어 보이는 모공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넓어 보이는 모공으로 인하여 블랙헤드가 코 주변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