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관리 축소 노하우

모공  관리방법 알아보기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도가 떨어지고 넓어 보이는 모공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넓어 보이는 모공으로 인하여 블랙헤드가 코 주변에 발생하는 등 피부가 전체적으로 깨끗해 보이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서 모공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모공이 커지는 원인과 모공의 크기를 줄여보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가셨으면 합니다. 모공의 관리는 쉽지 않지만 장기간에 걸쳐서 관리를 해주신다면 모공의 크기를 많이 줄이실 수 있을 겁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

목차 (해당 목차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1. 넓어진 모공의 원인

2. 모공 줄이는 방법들

 

넓어진 모공의 원인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1

모공이란 말 그대로 '털의 구멍'을 의미합니다. 털이 자라나는 구멍인 모공에는 피지선이 연결되어있습니다. 이 모공을 통해서 피지가 밖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2모공 줄이는 방법

 

나이가 어린분들의 경우에는 모공이 성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좁습니다. 사춘기 이전에는 피지 발달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모공이 크게 형성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춘기를 지나면서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고 그로 인하여 피지발달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져 모공의 크기가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또한, 모공을 통해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모공 안에 쌓이면서 점차적으로 모공이 커지게 됩니다.

모공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면서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을 둘러싼 피부를 지탱하는 콜라겐 조직의 감소로 인하여 탄력도의 감소로 모공 주변의 조직이 느슨해지기 시작합니다. 느슨해진 조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쌓인 각종 노폐물들로 인하여 분비되지 못한 피지로 인해 모공이 탄력성을 잃게되어 모공의 크기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3

모공을 줄이기 위해서 온라인을 검색해보시면 '여드름 약, 모공축소 레이저, 모공관리 화장품, 모공 필링 등'과 같은 많은 결과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처럼 다양한 모공을 줄이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럼 어떠한 방법이 모공을 줄이는데 효과적일까요?

모공의 치료를 위해서 온라인에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말은, 다르게 해석해보면 그만큼 모공을 줄이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말을 의미합니다. 모공을 줄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데요. 그 이유는 모공이 넓어진 이유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며 원인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단(광고 밑에 넣기)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모공의 크기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4

1. 클렌징을 사용한 세안
세안을 하실때 물로만 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물로만 세안을 할 경우에 노폐물들이 잘 씻겨나가지 못하고 모공을 통해 피지로 축적이 되게 됩니다. 간단한 예로 손에 기름기가 묻어있는 경우 물로만 씻으면 기름기가 잘 씻기지 않게 됩니다. 피부에 쌓인 노폐물의 경우에도 기름기와 유사한 성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셔서 유화 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클렌징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얼굴에 머리카락이 내려오지 않게 묶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흘러내린 머리카락으로 인하여 세안 시 피부와 마찰을 하게 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폼클렌징을 하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어주셔야 합니다. 손을 깨끗이 씻어주셨다면, 얼굴에 물을 묻혀주시고 클렌징을 이용하여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세안을 하실 때에는 너무 세게 피부를 문지르시지 마시고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궈준 뒤에 차가운 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주기적으로 피지 제거
주기적으로 피지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피지를 제거하실 경우에 손으로 이용할 경우 피부의 손상을 유발시키고 손상된 피푸를 통해서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지 전용 제거 제품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피지 제거 핀셋 등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 이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긁으면서 자극이 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대신, 피지제거 전용 석션의 경우와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제품들을 이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5

3. 천연스킨 화장품 사용
모공에 있는 피지를 제거해주셨다면, 모공이 넓어진 상태로 유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 공간을 채워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축적이 되어있었던 피지이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피부 보습과 화학약품이 섞여있지 않은 천연 스킨 및 화장품을 사용하셔서 적절한 보습과 넓어진 모공을 채워주셔야 나중에 그 공간에 피지가 다시 커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6

4. 생활 습관 개선
위의 1~3번을 주기적으로 반복하셔서 모공을 관리하시면 어느 정도 모공 축소의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단순히 세안, 피지제거, 천연화장품 사용을 한다고 해서 모공이 확 줄어들 만큼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생활습관의 개선 이야 말로 모공을 장기적으로 관리하는데 필수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물을 자주 섭취해주시고 야외 외출을 마치셨다면 습관적으로 클렌징을 활용하여 세안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피부건강에 좋은 토마토, 딸기 그리고 석류와 같은 과일들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7

5. 각질제거
각질 제거를 해주시는 것은 모공이 지속적으로 넓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피부의 건조로 생긴 각질은
노폐물로 피부가 숨 쉴 구멍을 차단해주어 지속적으로 건조한 상태로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각질을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게 되면 모공에는 치명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시중에 피부용 각질 제거용 제품들이 많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각질 제거는 1주일에 1~2회로 제한하셔서 사용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히려 너무 많은 횟수의 각질 제거를 하게 되면 피부를 약하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모공관리 축소 노하우8

6.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위와 같은 방법에도 모공의 크기가 줄어들지 않거나 이미 너무 넓어진 모공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때에는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개선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피부과를 방문하시면 피부과 전문의분께서 직접 개개인에 피부에 맞는 진단을 내려주시고 처방 및 치료를 해주십니다. 다만, 피부과의 방문을 통하여 치료를 받게 되면 가격이 생각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이상,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모공을 줄이는 방법은 단순히 하나의 방법 혹은 치료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노력을 통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주기적인 모공관리를 통해서 피부 탄력도 회복하고 피부 주름도 예방하여 많은 분들께서 동안 피부를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