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스팅어 가격표 옵션

기아 스팅어 가격표 및 옵션 알아보기

기아 스팅어는 2017 서울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었다. 스팅어는 국산차 최초로 V6 3.3T 모델은 계기 판상 최고속도는 300km/h이고 실제는 270km/h까지 속력을 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스팅어 모델 중에서 3.3 터보 AWD 사양의 차량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250km/h까지 31초 만에 도달하며 이는, 제로 이백까지의 걸리는 시간이 같은 마력의 BMW M2와 비슷한 수치이며 BMW의 440i, 아우디 S5와 비슷한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스팅어 3.3 터보 AWD의 실제 최고속도는 274km/h까지 확인된 바 있습니다. 국산 스포츠 모델 차량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팅어의 가격 및 옵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스팅어 가격표

 

2020 기아 스팅어

기아 스팅어 가격표1
기아 스팅어 가격표2

기아 스팅어는 후륜구동 신규 플랫폼의 적용으로 엔진 및 조향 시스템은 전륜에, 구동 시스템은 후륜에 위치시킴으로써중량을 배분하고 기능을 분리하여 조종 안정성과 주행성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신규 플랫폼의 도움으로 뒷바퀴의 접지력이 높아 가속 성능 역시 뛰어납니다. 스팅어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구현을 위해 전후 무게 배분을 최적화하고 탑승자 착좌 위치는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동급의 차량보다 넓은 휠베이스를 적용하여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탑승자에게 제공해 줍니다.

스팅어는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의 적용으로 AWD 안정성은 물론 5개 주행모드 시스템 중 스포츠 모드로 전환 시 2WD와 가까운 민첩성 있는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빨간색의 감성이 돋보이는 브램보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강력한 제동 성능을 구현하게 하였습니다. 이 브렘보 브레이크의 적용으로 인하여 다이내믹한 경험을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스팅어에 탑재된 전자식 서스펜션은 차량의 주행 조건 및 노면에 따라 실시간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여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안전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해 줍니다. 실제로도 스포츠형 모델인데 비해서 굉장히 편안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기아 스팅어 가격표
기아 스팅어 가격표

스팅어의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은 차량의 속도에 따라 파워 스티어링의 응답력이 제어되는 장치입니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의 도움으로 저속 주행 시에는 조향 감각을 가볍고 부드럽게 고속 주행 시에는 무겁고 정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안정감을 줍니다.
스팅어의 엑티브 엔진 사운드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과 연동하여 해당 모드의 엔진 가속, 변속, 서스펜션 등의 주행 특성에 매칭 되는 엔진음을 생성해 차량 성능과 일체화된 사운드를 제공해 줍니다. 스팅어의 멋스러운 사운드가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서 완성된 것입니다.  

 

 

기아 스팅어 가격표

스팅어의 2.0가솔린 터보 엔진은 2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0가 솔린 터보 모델 프라임 트림은 판매 가격이 3,590만 원, 개별소비세 감가를 적용하면 3,447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팅어 2.0 가솔린 터보 모델 플래티넘 트림은 3,940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개별소비세감가를 적용하면 3,797만 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옵션 사항으로는 '드라이브 와이즈, 스타일, 컴포트 1, 와이드 선루프, 컴포트 2, 프리미엄, 컨비니언스, 퍼포먼스'등이 있으며 가격은 상단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팅어 3.3 가솔린 터보 GT 모델은 판매 가격이 5,075만 원입니다. 개별소비세 감가를 적용하면 4,932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80만 원에 와이드 선루프를 옵션으로 추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팅어 2.2 디젤 모델은 3가지 트림으로 나누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트림인 프라임 라이트 트림의 판매가는 3,810만 원이며 70% 개별소비세를 적용하면 3,667만 원입니다. 두 번째 트림인 프라임 트림의 판매 가격은 3,940만원이며 개별소비세 적용으로 3,797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플래티넘 트림의 판매가격은 4,290만 원이며 개별소비세를 적용하면 4,147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 장기렌트 리스 가격

기아 스팅어 2020년형 가솔린 터보 2.0 RWD 가격으로 리스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나와 사이트 기준으로 이용기간 48개월, 선납금 30%를 기준으로 세부 트림에 따라 298,000원에서 320,000원 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가격은 리스 업체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여러군데에서 가격 비교를 해보시고 합리적으로 판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0년형 가솔린 터보 장기 렌트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리스왇 동일한 조건하에 가격은 366,000원에서 388,000원 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동일한 이용기간, 선납금인데 리스와 렌트의 가격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는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 때문입니다. 이전 글 '장기렌트, 리스 차이점' 그리고 '리스의 장단점'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아 스팅어 제원

기아 스팅어 옵션기아 스팅어 옵션
기아 스팅어 옵션2

기아스팅어는 가솔린 3.3 트윈터보 GID 엔진, 가솔린 2.0 터보  GDI 엔진 그리고 디젤 2.2 엔진 총 3가지 제원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3.3 트린 터보 GID 엔진의 제원은 370HP, 52 kgf*m의 최대출력과 토크를 내며 복합연비는 9km/l입니다. 가솔린 터보 2.0 터보 GID 엔진은 255HP, 36 kgf*m의 최대 출력과 토크를 내며 복합연비는 10.4km/l입니다. 디젤 2.2 엔진을 장착한 스팅어는 최대출력과 토크가 각각 202HP, 45 kgf*m이며 복합연비는 15km/l입니다. 

기아 스팅어 옵션3

기아자동차에 의하면 스팅어 엔진의 최적 성능을 위해서는 고급 휘발유 (RON 95 이상) 사용을 추천하며, 일반 휘발유 사용 시 문제는 없으나, 출력 및 토크가 다소 저하될 수 있고 연료 소비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기아 스팅어 제원
기아 스팅어 제원

스팅어는 '리어 카본, 알칸타라 패키지를' 275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리어카 본과 알칸타라 패키지를 적용하면 '후드 가니쉬, 프런트 범퍼 에어커튼, 펜더 가니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키드, 라디에이터 그릴 몰딩'에 적용됩니다. 또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68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휠 브랜드인 BBS 휠을 250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외관을 중요시하시거나 추후에 튜닝을 원하셨던 분이시라면 이 옵션은 한 번쯤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 스팅어 제원

기아 스팅어 2020은 인테리어 색깔을 총 3가지로 구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팅어는 '블랙, 브라운, 다크 레드'의 색상이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 제원
기아 스팅어 가격 제원
기아 스팅어 가격 제원

 

 

▶ 관련된 생활, 차량 정보 보기

제네시스 GV80 결함 리콜

 

제네시스 GV80 결함 리콜

제네시스 GV80 결함, 리콜, 무상수리 정리 출시부터 화재를 모았던 gv80은 국내 및 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판매 계약 첫날에만 총 15,000대를 계약하였�

honghongs.tistory.com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결함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결함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및 결함 정보 MQ4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가 3세대가 출시된 지 6년 만에 새롭게 변화되어 판매가 하고 있습니다. 2018년도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과의 경쟁에서 밀리는 �

honghongs.tistory.com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카니발 풀체인지 정보모음 안녕하세요. 최근 다양한 신형 량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출시될 차량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상방기에는 제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