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열오르는 증상 해결

갱년기 열감 증상 해결방법 알아보기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적으로 여러 가지 질병들이 찾아오곤 합니다. 그중에서도 다수의 중년 여성 혹은 남성들이 피해고 싶어도 어쩔 수 맞이해야 하는 갱년기죠.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증상이기에 이 고비를 잘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갱년기열오르는증상해결

갱년기 증상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열 오르는 증상(열감)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어떠한 부분에서 열감 문제점이 발생하고 이 증상을 완화할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원인

갱년기열오르는증상갱년기열
갱년기열감

40대에서 50대에 많이 발생하는 갱년기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갱년기를 겪는 분들은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증 그리고 관절염 등을 앓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록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증세가 가벼울 경우 1~2년이면 증상이 완화되지만 심할 경우 20년 이상 지속되는 분도 있다고 하네요.

갱년기열오르는증상해결
갱년기열오르는증상원인
갱년기열오르는증상치료

장기간으로 증상이 유지하는 갱년기 증세는 삶의 질을 저 밑까지 떨어뜨릴 수 있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70세가 넘은 여성중 2%가 갱년기로 인한 후유증에 고생한다고 하네요. 1,2년이 아니라 10~20년을 갱년기 후유증으로 고통받으면서 살아간다면 그 누구도 쉽게 버틸 수 없을 것입니다.

때문에 갱년기 증상(우울증, 불면증, 안명홍조)등이 심한 분들의 경우는 우울증 치료와 더불어 호르몬 치료를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갱년기 열오르는 증상

갱년기열오르는증상해결
갱년기열오르는

여러 가지 갱년기에 특히 힘든 증상은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열감과 예민해져 있는 신경일 것입니다. 많은 중년 여성들이 이 문제 때문에 많이들 고생을 하고 싶고 계십니다.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열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것은 기본이며 이로 인해 신경까지 예민해지는데요. 문제는, 그 누구도 쉽게 진정시키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열감 증상을 느끼시는 이유는 신장이 노화되면서 얼굴이나 상체로 열이 오르게 되고 이로인해서 열감 이외에도 두통이나 어깨 결림 등의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정리해 드리면, 여러 갱년기 질환은 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갱년기우울증

갱년기 증상의 원인을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면 뇌에서 보내는 여성 호르몬 생선 신호가 자율 신경계의 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체온 조절 중추기능을 마비시켜 무너지게 하는 것 때문에 열감을 느끼게 됩니다. 문제는 상체는 뜨겁고 아래는 차가워지는 증상이 반복되면서 안면 홍도와 같은 질환을 유발하게 되죠.

갱년기호르몬치료

더 무서운 점은 안면홍조를 방치하면 동맥경화, 뇌졸중,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안면홍조의 방치는 경동맥의 두께를 두꺼워지게 하며 심각한 질병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갱년기 증상의 치료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 치료방법

갱년기 증상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열 오르는 증상은 영양제, 운동 및 식습관 개선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경우에는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여성호르몬이 포함된 음식을 함께 챙기시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식습관과 더불어 꾸준한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도 함께 개선해 나가셔야 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많이 완화시켜주는 훼라민 큐에 대한 내용은 다음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훼라민큐 효능 가격 알아보기 ]

갱년기열오르는증상해결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 치료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석류가 있습니다. 석류는 여성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석류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 증강,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맛이 좋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죠.

갱년기열오르는증상

최근 들어 갱년기 치료에 도움되는 식품으로 회화나무나 카카두 플럼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칡 달맞이꽃 종자유 등도 여성호르몬을 보충해 갱년기에 좋다고 하네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의 경우 두부, 콩 등으로 섭취하시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열감해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 혹은 남성이라면 누구나 갱년기라는 시기가 찾아오게 도비니다. 갱년기는 결코 무서운 것이 
아니며 적절한 대처를 하면 가볍게 극복하고 일상생활에 문제없이 지나갈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다만, 증상이 심한 분들의 경우에는 무조건 참기보다 필요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관련된 정보보기

갱년기증상 좋은약

남성 호르몬 부족증상 좋은음식 알아보기

통풍 초기증상

고혼진 화장품 가격 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