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방법 알아보기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만약,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없어져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정말로 당황스러울 텐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소프트웨어인 어플을 다운로드 받이 위해서는 구글 Play 스토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재설치

어떠한 분들중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접속하여도 화면이 계속 정지해 있고 어플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빙글빙글 다운로드하는 중이라는 표시만 날 뿐이고 전혀 어플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마트 폰의 초기화를 통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지만, 굉장히 비효율적일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재설치 방법에 대해서 아래 하단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모바일, 웹브라우저 구글 Play 다운로드  (재설치)

구글플레이스토어재설치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 apk'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경로인 플레이스토어 apk 링크는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스토어 apk 바로가기 ]

플레이스토어 apk에 접속하셨다면 이곳에 접속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받아주셔야 합니다. 컴퓨터와 모바일 모두 동일하니 아래의 방법을 통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apk에 접속하게 되면 위에 보이시는 화면이 apkmirror의 메인입니다. 전체가 영문으로 적혀있으며 알 수 없는 단어들이 즐비하여 당황하실 수도 있으실 겁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보시면 여러 가지 google play store 의 버전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여러 가지 버전중에서 하단에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신버전을 하단을 참고하여 주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설치

여러가지 최근에 나온 버전은 맨 위에 있는 apk 파일입니다. 최신 버전을 받으시면 자동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매번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최신버전을 받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다운로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최신버전을 클릭하셨다면 빨간색 칸 안에 있는 SEE AVAILABLE APKS를 클릭하여줍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드디어 DOWNLOAD APK라는 진짜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재설치

화면에 보이시는 다운로드 APK를 눌러 알집을 바탕화면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고 모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방법은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다운로드

컴퓨터에 받아놓은 앞축 파일을 풀어서 설치해주시면 PC버전은 다운로드가 끝나게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이어서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PC를 통해서 받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휴대폰과 연결하여 파일을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모바일재설치

스마트 폰 '내 파일'에 보통 다운로드 받거나 이동한 파일이 저장되는데요. 설치되어 있는 '내파일' 이라는 어플을 찾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휴대폰재설치
구글플레이스토어모바일재설치

내파일 어플을 열어보시면 최근 파일이라고 맨 위에 보이는데  ~. APK라고 적혀있는 파일이 보이실 겁니다. 이 파일을 선택하여서 실행시켜주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설치하려고 하시면 보안상의 이유로 이 경로를 통한 알 수 없는 앱을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오게 됩니다. 이 경우는 스마트폰의 경고 메시지로 보호 차원에서 나오는 문구인데 이걸 해지해 주셔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를 마저 끝내 실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재설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소 복잡하긴 하지만,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방법보다는 더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다운로드하신 뒤에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잘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