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렌즈 뿌연현상 원인 및 해결 :: 하드렌즈 보존액, 세척액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현상 원인과 해결 방법 

하드렌즈 뿌연증상

하드렌즈를 구입하고 착용하고 다닌 지 어느덧 1년 정도 되었다. 기존에는 소프트 렌즈를 거의 8년 정도 착용하였는데 안구 건조증도 조금씩 생기고 매번 소프트 렌즈를 구매하는 가격도 만만치 않았기에 하드렌즈를 착용하기 시작했다. 하드렌즈의 경우에는 처음 착용하고 대략 1주일 정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

하드렌즈는 처음에 이물감도 심하고 안구 충혈 문제가 좀 있다가 대략 3일에서 4일 정도 지난 뒤부터는 적응이 되었다. 소프트 렌즈에서 하드렌즈로 바꾸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저의 경우에는 운전을 많이 하는데 저녁에 소프트 렌즈는 빛 번짐이 심한데 하드렌즈의 경우에는 빛 번짐이 덜해서 야간에 운전하는데 편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하드렌즈가 뿌옇게 되는 증상이 일어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정보도 찾아보고 어느 정도 해결법을 알아내어서 공유하려고 한다. 

 

'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원인'

 

1. 단백질 침착

하드렌즈를 뿌옇게 하는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가 단백질 침착이다. 눈물에 의해 충분히 단백질들이 씻겨나가지 못하는 현상과 더불어 하드렌즈를 꾸준히 세척 및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단백질 침착으로 인한 하드렌즈 뿌연 현상은 더욱 심해질 것이다.

2. 렌즈 세척 및 관리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단백질이 렌즈에 침착이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하드렌즈를 관리 안 하게 되면 뿌연 현상이 지속적으로 생길 것이다.

3. 하드렌즈 스크래치

하드렌즈 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생기는 하드렌즈 표면의 스크레치로 인해서 뿌옇게 된다. 이럴 경우에는 하드렌즈를 새로 맞춰야 한다. 

4.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하드렌즈를 끼고 있을 경우에는 하드렌즈로 인한 각막 손상과 더불어 눈물이 하드렌즈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방해한다. 

 

위의 원인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기 눈 관리를 해주고 눈이 피로한 상태에서는 하드렌즈 착용을 피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필요시 인공눈물 주입을 해주는 것 역시 뿌옇게 되는 현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하드렌즈를 착용했다면 하드렌즈를 빼고 나서 세척액을 이용하여 세척을 생활화하고 하드렌즈 전용 보존액에 최소 4시간 이상 보관 후에 착용해야 한다. 

하드렌즈 뿌옇게

집 주변 가장 가까운 올리브영에 들려서 보스턴 하드렌즈 전용 세척액보존액을 구매했다. 세척액은 10,300원 그리고 보존액의 경우에는 11,700원에 구매했다. 아무래도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좀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겠지만 하드렌즈 뿌연 현상이 심해서 오프라인 올리브영 매장에서 빠르게 구매했다. 처음에는 보스턴 세척액이랑 옵티프리 보존액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보스턴이 하드렌즈 전용이라고 말씀해 주셔서 보스톤 제품으로 구매했다. 

우선 보스턴 어드밴스 세척액의 경우에는 하드렌즈를 손바닥에 놓은 다음에 액체를 2~4방울 떨여 뜨려 약 20초간 렌즈의 양면을 문지르면 된다. 그런 뒤에 흐르는 수돗물로 하드렌즈를 깨끗이 헹구고 렌즈를 보존액이 들어있는 렌즈 보관용기에 최소 4시간 이상 담근 뒤에 착용을 하면 된다. 

하드렌즈 관리법

일단 착용하였던 하드렌즈를 빼서 상태를 확인해 보았다. 예상했던 대로 굉장히 뿌옇게 되어있었다. 

하드렌즈 관리방법

우선 보스턴 하드렌즈 세척액을 이용하여 설명서에 나와있는 데로 2~4방울 떨어뜨린 뒤대략 20초 정도 양면을 문질러 주었다. 

하드렌즈 치료

세척액을 이용하고 난 뒤에 어느 정도 뿌연 현상이 많이 없어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뿌옇게 되어 있었다. 일단 보존액에 하루 정도 담가보고 상태를 확인해 보기로 했다. 

하드렌즈 뿌연증상

하루가 지난 뒤에, 하드렌즈를 확인해 보니 확실히 뿌연 현상이 거의 다 사라졌다. 계속 뿌옇게 되었으면 새로 뿌옇게 된 부분만 따로 구입을 해야 되나 고민을 했었는데 걱정과 달리 깨끗해져서 다행이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서도 하드렌즈의 뿌연 현상이 나타난다면 저처럼 세척액과 보존액을 구매하시고 지속적으로 잘 관리하실 것을 추천드린다. 

 

[관련 글 보기]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의료용 덴탈 마스크 올바른 착용방법 (앞뒤 구분법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여름철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KF94와

honghongs.tistory.com

마스크 보관법 :: 사용기간

 

마스크 보관법 :: 사용기간

마스크 사용기간 :: 미세먼지 :: 코로나 19 바이러스 중국발 미세먼지와 드물어 최근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하여 마스크 수요가 급증이 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수요의 급증으로 인하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