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스포츠 전기차 :: 포르쉐 타이칸 2020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최근 환경문제로 인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포르쉐 역사상 가장 조용하지만 가장 강력한 존재성을 나타내어 주는 포르쉐 타이칸 최신형 전기 스포츠카를 전 세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과 가장 비슷한 크기의 포르쉐 파나메라 세단보다는 전장이 8센티미터 짧고, 전폭이 2.5cm 넓으며 전고가 5cm 낮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제원
포르쉐 타이칸

하지만, 포르쉐 파나메라가 좀 더 덩치가 있어 보이는 형태의 세단이라면 포르쉐 타이칸의 경우에는 좀 더 날렵한 스포티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게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s가 2295kg으로 파나메라보다 대략 300kg가량 무겁지만 제로백이 2.8초로 어마 무시한 가속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타이칸 터보 모델은 제로백이 3.2초).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파워트레인

국내 시장에는 2020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서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나 해외에서는 195,870달러(2억 3천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타이칸은 두 가지 트림(타이칸 터보, 터보 s)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며 각각 670hp, 86.5 kgm의 토크 그리고 750hp, 107 kgm의 토크의 어마 무시한 스펙을 자랑합니다앞 뒤에 있는 2개의 모터는 변속기가 장착되어 스포츠 모드 설정 시에 작동이 되어 좀 더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운전자에 제공해줍니다.

포르쉐 타이칸 정보
포르쉐 타이칸 충전포트

포르쉐 타이칸의 배터리의 경우에는 총용량이 92 kWh로 테슬라 모델 s가 75 kWh인 것에 비해서 더욱 큰 편입니다. 타이칸의 경우에 800 볼트 전압 시스템을 채택하였는데 이로 차량의 급속 충전을 이용할 경우에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하는데 22.5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충 후 주행 거리는 평균적으로 450km로 굉장히 긴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르쉐 코리아는 고객의 차량 충전 편의를 위해서 판매와 발맞추어 국내에 전국에 120 여개의 충전기를 설치할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포르쉐 타이칸 전면

전체적인 디자인의 경우에는 포르쉐 파나메라로부터 영감을 받아서 설계를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포르쉐 타이칸의 경우에는 그 기본을 바탕으로 좀 더 스포티하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형태로 변화시켜서 선보였습니다

포르쉐 가격
포르쉐 타이칸 측면

포르쉐 타이칸의 전면 휠 앞쪽에는 에어 커튼이라고 불리는 공기 통로를 만들어 공기의 난기류를 줄임과 동시에 유체 역학적으로 차량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디자인을 하였다

포르쉐 정보
포르쉐 타이칸 4포인트 해드라이트

또한헤드라이트의 경우에는 감각적인 4포인트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여 감성 품질적 측면도 고려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포르쉐 프로모션
포르쉐 타이칸 후면

차량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굉장히 낮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1
포르쉐 타이칸 후면

앞부분에서 뒷라인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모습이 마치 파나메라와 비슷한 라인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후면은 포르쉐 911 차량과 약간 비슷한 느낌을 주며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리어 라이트가 일자로 연결되어있어 뒷부분의 웅장함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2
포르쉐 타이칸 리어 라이트

포르쉐의 차량 로고는 투명재질안에 들어가 글자의 입체감을 더욱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안전성
포르쉐 타이칸 리어 스포일러

또한, 상황에 맞춰 3단계로 작동하는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차량의 주행 안전성과 퍼포먼스를 극대화하였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성능
포르쉐 타이칸 인테리어
포르쉐 타이칸 계기판

우선, 포르쉐 타이칸 차량 내부 운전자의 시트 포지션은 911과 비슷하게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포르쉐 타이칸 성능
포르쉐 타이칸 디지털 클러스터

하지만, 모든 센터패시아와 모든 계기판들이 새롭게 디자인되었고 글로브 박스 위에는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운전석 게기판의 경우에는 커브드 액정이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에게 좀 더 입체감을 주는 느낌으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포르쉐 타이칸 시트

포르쉐 타이칸은 차량의 전고가 굉장히 낮을 뿐만 아니라 시트 포지션도 굉장히 낮습니다. 또한, 전기차의 특성상 내연기관의 차량보다 공간적 여유가 많기 때문에 헤드룸과 레그룸이 넉넉합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시트는 알칸테라 재질로 구성을 하였으며 친환경 전기차를 만든다는 모토를 바탕으로 포르쉐 최초로 가죽 소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가격
포르쉐 타이칸 조수석 디스플레이

아래에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주행 유튜브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스포츠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소리를 들어보세요. 이상, 신형 포르쉐 타이칸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소리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