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어플] 취미생활, 자기계발 어플로 추천!
- IT 정보/어플 정보
- 2020. 3. 23. 22:25
소모임 어플 추천
요즘처럼 바쁘게 움직이는 현대 사회 속에서 사회생활을 할수록 인간적인 교류가 많이 사라지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아무래도 자기 일이 바쁘고 집에서 쉬면서 휴대폰에 빠져서 생활하는 모습들이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도 어느순간 "밖에서 다른 사람들과 취미를 공유함과 동시에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소모임 어플"을 1년 전에 다운을 받았습니다.
우선, 1년여 정도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총 20회 정도의 모임을 나갔으며, 지금까지도 연락하는 분이 있을 정도로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랑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과 이야기함으로써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다는 점이 처음 모임을 나가는 데에 있어서 거부감을 줄여주었던 거 같습니다.
소모임 어플은 구글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소모임"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현재까지 1만명이 다운을 받았을 정도로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어플입니다.
소모임 어플을 다운 받으셨다면, 나의 지역을 설정해 주시고 '모임 찾기'를 활용하여 내가 관심 있는 모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정말로 다양한 모임들이 있습니다. 외국어 스키핑 모임, 유기견 봉사를 위한 모임, 야구 관람 모임, 소개팅 모임, 친목 등등 본인이 원하시는 모임을 선택하여 모임에 가입하시고 모임의 운영진이 올리는 '모임공지'를 보시고 모임에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 소모임 어플의 장점 중에 하나가 어플을 받은 사람들이 자체적으로 모임을 개설하여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금액이 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영어 스피킹 모임을 주로 나가는데, 대부분 카페에서 모임을 진행합니다. 카페에서 모임이 진행되는 만큼 '본인의 음료수 값'을 제외하고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소모임 어플의 아래 하단 '유료'를 누르시게 되면 다양한 클래스들이 있습니다. 미러한 수업들은 유료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한 번도 유료 클래스를 참여해본 적은 없는데, 한 번쯤 기회가 되면 참여해 보고 싶네요.
제가 말씀드린 부분 이외에 금전적인 요구를 하는 모임이 있다면, 참여를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소모임 어플을 활용하여서 동네 근처에 가까운 지역에 사는 사람들과 취미생활도 즐기고 인맥도 넓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본인이 원하는 모임이 없다면, 자신이 원하는 모임을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팅을 원하시는 분들도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시기보다는 소모임 어플을 활용해서 친목 모임에 가입하셔서 좋은 분들 만나셨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