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신청방법 및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신청방법

코로나의 장기적인 유행으로 인하여 국내의 전반적인 경기가 침체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국민들의 소비도 얼어 붇었으며 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이러한 상황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일에 기자회견을 열어 '전 경기도 국민들에게 10만원씩 지급을 하겠다'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지역화폐 사용처

만약 가족 구성원이 총 3인일 경우에는 30만원을 4인일 경우에는 총 40만원을 지원받는 시스템입니다. 같은 경기도여도 지역마다 받는 금액이 상이합니다.

 

이천의 경우에는 15만원을 더 추가하여 1인당 총 25만원, 광명의 경우에는 5만원을 추가하여 1인당 총 15만원 그리고 안양의 경우에는 총 5만원씩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3월 26일 발표기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자

지역화폐 사용처 알아보기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지급대상자의 경우에는 나이, 성별 불문하고 '전 경기도 도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재난기본소득은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고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지급받은 지역화폐의 유효기간은 지역경제 단기간 활성화를 위해 총 3개월이고 그 이후에는 가치가 소멸하게 됩니다. 이점 참조하셔서 빠른 시일내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지역화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거주하고 있는 동네의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센터 그리고 동사무소와 같은 말입니다.

 

지역화폐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신분증이 필요하며 가족 구성원 중에서 성인이 가족 구성원을 대표하여 대리수령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 사용처

지역화폐의 경우에는 지역마다 사용가능 한 곳이 상이합니다. 통상적으로는 "연매출 10억 이상의 업체, 대형백화점, 대형마트"등을 제외하고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매출 10억원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일일이 확인 할 수가 없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경기지역화폐 결제 가능 매장'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경기도 지역화폐 결제 가능 매장 검색 사이트 ]

 

지역화폐 사용처

우선적으로 지역화폐는 발행된 그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고양시 지역화폐를 발행 받았다면 '안양시에 가서 사용이 불가' 하다는 점 참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우선 거주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역화폐 사용방법

만약, 고양시를 입력하시고 '병원'을 누르시게 되면 결제가 가능한 병원들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이 방문하려는 지점이 지역화폐를 받는지 확인하고 가신다면 편리하겠습니다. 

 

재난 기본소득 위임장 양식 다운받기 관련 글 :

[일상ㆍ맛집ㆍ정보]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위임장 양식 한글, PDF 다운로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위임장 양식 한글, PDF 다운로드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위임장 한글, PDF 양식 이전 글에서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수령방법, 지급대상자 그리고 지역화폐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보기 링크] ▶ [일상ㆍ맛집ㆍ정보] - 경기도..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