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가격비교

보청기 가격비교

최근 인구가 고령화 되고, 노인성 난청이 증가하면서 보청기 사용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청기 사용이 중요한 이유는 난청을 방치하면 치매 등 뇌신경 질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들도 있어서 적절한 보청기 사용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보청기 가격비교

우리는 시력이 떨어지면 안경을 착용합니다. 이처럼 청력이 떨어져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보청기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는 착용한다고 모든 분들께서 직접적인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난청 정도와 평소 어떻게 생활하고, 어떤 소리를 선호하는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하고 구매하셔야 삶의 만족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보청기의 종류와 가격비교를 통해서 적합한 보청기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 종류

많은 분들께서 고민이 되시는 부분은 이 많은 보청기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하는지 일 것입니다. 보청기는 본인의 청력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셔야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보청기 선택에 있어서 상담을 받으셔서 구매하셔도 되나 대략적인 내용을 인지하고 있으시면 보청기를 구매하시는데 좋은 판단 기준이 될 것입니다. 종류별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보청기 종류별 맞는 대상을 분류해보았습니다.

보청기 추천

크게 보청기는 귓속형, 오픈형 그리고 귀걸이형으로 나뉩니다. (최근에는 기술발전으로 인하여 미적측면때문에 귓속형 보청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추세입니다.) 세부적으로 귓속형 보청기의 형태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세부적으로 귓바퀴를 모두 감싸는 갑개형(In The Ear, ITE), 고막형과 갑개형의 중간 사이즈인 외이도형(In the canal, ITC), 귓속으로 들어가는 고막형(Completely In the Canal, CIC), 그리고 고막 가까이 위치하여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초소형 고막형(Invisible In the Canal, IIC)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귓속형 보청기는 세부적으로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보청기 가격비교보청기 가격

 

보청기 추천

우선, 갑개형(ITE) 보청기는 귓속형 중 가장 큰 사이즈로 외부 노출이 많이 되지만 고출력 때문에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작은 사이즈의 보청기도 고출력이 가능해지면서 갑개형(ITE) 보청기의 착용자가 줄고 있는 추세입니다. 외이도형(ITC) 보청기는 착용이 손쉬워 보청기 조작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가장 좋은 보청기 형태입니다.

보청기 가격비교

 

보청기

또 다른 형태의 보청기인 고막형(CIC)은 노출이 적으면서도 고출력이 가능하여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초소형 보청기입니다. 마지막으로 초소형 고막형(IIC)은 가장 작은 사이즈로 외부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보청기가 겉으로 노출되는 것을 꺼려하시는 분께 가장 선호되는 보청기입니다.

 

초소형 보청기 장점

​고막형(CIC), 초소형 고막형(IIC)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 중에서도 귓속 깊이 위치하기 때문에 고막과 소리를 제공하는 리시버의 거리가 짧으며 음원을 받아들이는 마이크가 실제 귀에서 소리를 받아들이는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고막형,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는 귓속 깊숙이 있어 바람소리의 영향이 적고 외부 습기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소형 보청기 가격

 

보청기 가격비교

보청기 가격비교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청기 싼 것만 찾아보실게 아니라 다양한 리뷰를 통해서 실제 착용자의 후기를 참고하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보청기' 혹은 '초소형 보청기'를 치시고 리뷰 많은 순으로 검색을 하시면 보청기 제품에 대한 리뷰들을 들어가셔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초소형 보청기

보청기 리뷰를 직접확인하시면 너무 저렴하거나, 가격이 혹할만한것은 아무래도 다 이유가 있습니다. 때문에 리뷰가 높은 순서대로 확인해보시고 여러사이트에서 보청기를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청기 가격비교
보청기 가격비교

 

초소형 보청기 가격

보청기 가격을 다나와 사이트에서 비교가 가능합니다. 다나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보청기/음성증폭기'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종류, 블랜드, 보청기 형태 그리고 방식의 보청기를 찾아보실 수 있으시며 가격또한 하단에 나와있으니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청기의 가격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보청기 고가의 제품이 가장 좋은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귀 상태에 맞는 그리고 내가 원하는 형태의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보청기를 2주에서 한달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많이 하고 있으니 구매하시기전에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보청기가 필요하신분들은 여기저기 꼼꼼하게 잘 따져보시고 결정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된 건강 정보보기

남성 호르몬 부족증상 좋은음식 알아보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요산수치 낮추는법 정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