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반기 출시] 2020 아우디 A7 풀체인지 신형

    2020 아우디 A7 풀체인지 :: 디자인

 

아우디 a7

아우디 A7은 2010년 첫 출시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멋진 디자인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아우디 A7은 2019년도에 인증을 마치고 2020년도 상반기에 디젤엔진이 탑재된 50 TDI 콰트로 그리고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55 TFSI 콰트로 이 두 모델만 출시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2014년도에 이미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아우디 A7은 이번에 어떻게 새롭게 바뀌어 나왔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우디 a7 가격아우디 a7 제원
아우디 a7 디자인
아우디 a7 할인

우선 독일 3사 (벤츠, 아우디, BMW)는 디자인의 변화를 크게 주지않고 특유의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이번에 아우디 A7은 풀체인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엄청나게 많은 변화를 주지 않고 고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변화를 살펴보면, 앞에 그릴 부분이 좌우 상하로 좀 더 커졌습니다. 그릴이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릴 살의 간격을 좀 더 넓힘으로써 그릴이 강조된 느낌을 덜하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릴 부분에는 자율주행 센서를 장착하였으며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충돌 방지 센서의 기능 또한 탑재되어있습니다.

새로운 레이저 헤드라이트의 장착 또한 굉장히 인상적이며 이번에 안개등을 헤드라이트 안에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아우디 A7의 헤드라이트 라인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아우디 a7아우디 a7 제원아우디 a7 성능
아우디 a7 프로모션

측면은 기존 아우디 A7라인과 거의 흡사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측면을 보시게 된다면 기존 아우디 A7과 신형 아우디 A7의 차이점을 구분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패스트백의 형태로 아우디 A7은 루프탑부터 C필러를 거쳐 트렁크까지 부드럽게 라인이 이어집니다. 

아우디 a72020 아우디 a7아우디 a7
아우디 a7 정보
아우디 a7 제원

후면의 경우에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테일라이트 부분입니다. 기존 아우디 마크를 좀더 작게 디자인을 하면서 테일라이트를 연결하여 후면 부분이 좀 더 커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라인의 적용으로 야간에 아우디 A7의 뒷 모습이 좀더 아름답게 연출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머플러의 경우에는 듀얼 머플러와 같은 느낌을 주는 페이크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실제로 머플러는 뒷 범퍼 하단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리미엄을 요구하는 아우디 고객분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우디 a7 가격

신형 아우디 A7 해치백 형태 트렁크의 경우에는 공간이 정말로 넓습니다. 또한 2열 뒷좌석을 앞으로 젖힐 수 있어서 좀더 많은 짐을 싫을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아우디 a7 퍼모먼스아우디 a7 할인
a7 할인
a7 프로모션아우디 a7 신차가격

 

아우디 a7 가격

 

이번 신형 아우디 풀체인지에 있어서 가장 많은 변화로 주목되는 부분이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종 첨단 기술의 집약체가 거의 모든 계기판과 센터페이시아의 LCD 디스플레이에 적용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모던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대부분의 LCD가 터치 방식에 햅틱 기능을 적용해주었습니다.

심지어 차량의 비상등까지 터치방식으로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하여 럭셔리 세단의 느낌이 나도록 하였으며 오디오는 15개의 채널과 16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뱅앤올룹슨 3D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아우디 a7

신형 아우디에는 "파킹 파일럿" 기술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이 파킹 파일럿 기능을 통해서 아우디 A7은 스스로 주차라인에 맞추어 자동으로 주차를 해줍니다.

아우디 a7
아우디 a7 프로모션

비록 풀체인지 신형 아우디 A7의 경우에 실내가 전 모델에 비해서 전장이 21mm 늘어났다고 하나 2열 뒷자리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는 좀 공간이 작다는 느낌"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2열 리어 공조 시스템은 터치 방식에 햅틱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가솔린 터보엔진 55 TFSI 콰트로 모델의 경우에는 335 마력 그리고 369 lb-ft 토크를 자랑합니다. 경쟁차종으로는 벤츠 CLS 그리고 BMW 5 그리고 6 시리즈입니다. 

또한, 최근 아우디 A7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행사를 통해서 판매량을 늘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링크]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신차 정보] - 아우디 A6 풀체인지 신형 :: 국내 출시

 

아우디 A6 풀체인지 신형 :: 국내 출시

2020 아우디 A6 풀체인지 :: 신형 아우디의 주력 모델 A6는 작년 2019 10월에 국내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한 신형 아우디 A6는 한동안 2열 시트 안전벨트 인증 문제로 인하여 국내 판매가 지연되었다가 이번 3월부..

honghongs.tistory.com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신차 정보] - 벤츠 CLA 풀체인지 :: CLA 250 :: 45S AMG 가격 제원 디자인

 

벤츠 CLA 풀체인지 :: CLA 250 :: 45S AMG 가격 제원 디자인

벤츠 CLA 풀체인지 Compact (소형) 사이즈 벤츠가 이번에 CLA 풀체인지를 하였다. 국내에는 2020년 3월부터 정식 출고되는 CLA 250 4 MATIC 모델과 CLA 45S AMG 4 MATIC은 각각 5520 원 그리고 7990만 원으로 측..

honghongs.tistory.com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