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호르몬 부족증상 좋은음식 알아보기

남성 호르몬 부족증상, 좋은 음식들 알아보기

남성 호르몬은 남성의 정소'고환'에서 상당량 생성되는 남성을 남성답게 하는 성 호르몬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남성 호르몬은 스테로이드 계열 지방 성분의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입니다. 남성 호르몬의 경우에는 남성의 고환에서 남성 호르몬의 99%가 생산됩니다. 남성, 여성 모두에게 필요한 호르몬이라, 여성에게도 부신 피질과 난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남성 호르몬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서서히 감소가 되기 시작합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남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하여 중년남성들의 경우에는 남성 갱년기가 찾아오게되기도 합니다.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남성갱년기가 무엇이고, 남성호르몬에 좋은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하단에 있는 남성갱년기 진단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남성 갱년기

남성호르몬 음식

남성 갱년기는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 감소가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남성 30세부터 서서히 남성호르몬이 감소해 40대 후반이나 50대가 되면서부터 몸에 이상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대한남성과학회가 국내 남성 2000여 명을 조사해본 결과, 갱년기 증상 유병률이 28.4%였습니다. 연령별로는 40대 24.1%, 50대 28.7%, 60대 28.1%, 70세 이상 44.4%로 연령에 따라 유병률이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은 '성욕 저하'입니다.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발기부전으로 성적 쾌감 감소가 이어져 부부 관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발기부전 증상 이외에도 무기력함, 피로, 식욕저하, 탈모, 복부비만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점차적으로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우울감이나 불안감이 심해지는 정신적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간혹가다 일부 남성은 여성의 갱년기와 마찬가지로 마찬가지로 안면홍조, 발한을 겪기도합니다. 하단에있는 남성 갱년기 테스트로 본인이 남성 갱년기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테스트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하단 10개의 남성갱년기 증상 테스트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성적 흥미가 떨어졌다.
2. 몸의 기력이 많이 떨어졌다.
3. 근지구력이 감소하였다.
4. 키가 줄어들었다.
5. 삶이 즐겁지 않다.
6. 슬프거나 불안감이 종종 찾아오곤 한다.
7. 발기의 강도가 약해졌다.
8. 운동시 민첩성이 떨어졌다.
9. 저녁 식사후 졸음이 찾아온다.
10. 일의 능률이 많이 감소하였다.


상단에 있는 10개의 문단중에서 1번 혹은 7번에 해당이 되거나, 1번,7번을 제외하고 8가지 문항중에서 3개 이상에 해당되면 남성갱년기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본인이 남성갱년기에 해당한다고 하더라고 크게 겁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해서 극복이 가능합니다. 남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10가지

남성호르몬 음식 석류

석류 
석류는 세기 동안 의학적으로 이용되고있는 과일입니다. 석류의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 비타민 A, C, E 및 철분은 하루 한 잔의 석류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16~30%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기분을 향상시키고 성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에 석류주스 한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는 것이 많은 연구를 통해서 입증된 사실입니다.

 

남성호르몬 바나나


굴은 오랫동안 정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만큼 높은 함량의 아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굴의 섭취를 통해서 테스토스테론, 정력 및 정자 수가 자연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굴

코코넛 
남성의 신체는 테스토스테론 등 대부분의 호르몬을 생산하기 위해 건강한 포화 지방을 필요로 합니다.

코코넛은 콜레스테롤을 신체가 생산하고, 체지방을 줄이며 체중을 유지 및 남성호르몬 생성을 도와줍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마늘

마늘 
마늘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팔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 않지만 몸에서 코디솔 수치를 낮추는 화합물,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코티솔 수치를 낮추면 자연스럽게 신체가 생산된 테스토스테론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와주게 됩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꿀

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치유약으로 널리 알려진 꿀에는 남성호르몬의 생성을 돕는 '붕소'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에 들어있는 풍부한 인돌 3 카비놀(indole-3-carbinol)이라는 성분은 여성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키고 남성호르몬이 더 활발히 분비되도록 해줍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계란

계란 
계란에 포함되어있는 포화지방산, 오메가3산과 비타민 D, 콜레스테롤과 단백질은 모두 남성호르몬 생성 및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대표적인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남성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줍니다.

 

남성호르몬 음식 수박

수박

수박은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천연 비아그라 역할을 하게 된다.

남성호르몬 음식

아몬드
아몬드에는 굴과 마찬가지로 아연이 풍부합니다. 아몬드에 함유되어있는 아연은 남성호르몬을 유발시키고 성욕을 증가 시켜줍니다.

 

▶ 관련된 건강 정보

당수치 낮추는 방법

 

당수치 낮추는 방법

당수치 낮추는 방법 알아보기 당뇨병은 많은 합병증을 유발시키는 만악의 근원인 질병입니다. 당뇨병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싶히 고혈압과 마찬가지로 합병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혈당이

honghongs.tistory.com

훼라민큐 가격 효과 효능

 

훼라민큐 가격 효과 효능

훼라민큐 가격, 효과 및 효능 알아보기 갱년기(폐경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분들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에게는 질병 발생률을 높히는 시기이기도 ��

honghongs.tistory.com

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 알아보기 통풍은 말 그대로 "바람이 불게되면 아픈증상"을 의미합니다. 그만큼 바람만 스쳐도 손가락, 발가락, 팔, 발목 등의 관절에서 극심한 통증을 갑작스럽게 유발하게 됩니��

honghongs.tistory.com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의료용 덴탈 마스크 올바른 착용방법 (앞뒤 구분법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여름철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KF94와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나이가 들면서 치아는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빠진 치아를 기존에는 틀니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현대 의학 기술이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