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 알아보기

통풍은 말 그대로 "바람이 불게되면 아픈증상"을 의미합니다. 그만큼 바람만 스쳐도 손가락, 발가락, 팔, 발목 등의 관절에서 극심한 통증을 갑작스럽게 유발하게 됩니다.

통풍 초기증상

목차 (해당 목차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1. 통풍 원인

2. 통풍 초기증상

3. 통풍 치료방법

통풍은 성인 남성들에게 증상이 많이 발견이되며 60대 이상의 성인여성들에게도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성인 남성의 경우에는 40~50대에서 빈번하게 발생이 되고있으며, 최근에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하여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아래 하단을 참조하셔서 통풍이 일어나는 원인, 치료방법 그리고 초기증상에 대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통풍 원인

통풍 초기증상통풍 초기증상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통풍 초기증상

통풍은 관절 사이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 질환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인체는 신체의 대사과정을 통하여 요산이 대산물로 생성이 되게됩니다. 이 요산이 지속적으로 신체의 혈액에 쌓이게 되어 결정화 되면 나타나는 증상을 요산염이라고 합니다. 이 요산이 발가락, 손가락 혹은 무릎 관절에 쌓이게 되면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쌓이게된 요산은 오래 방치할 경우 염증 혹은 관절형태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기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하루빨리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통풍의 경우에는 주로 식습관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고단백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보고되어있습니다. 또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통풍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젊은 남성들도 통풍 발병률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있습니다.

통풍 초기증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지난 4년사이에 통풍환자는 대략 10만명 이상의 수치로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통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

통풍의 초기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릎, 발목, 팔꿈치, 어깨 관절에서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2. 발가락, 손가락이 부어오르고 통증이 있다.
3. 지속적인 통증으로 인하여 잠에서 종종깨곤한다.
4. 극심한 통증이 발생한 부분에서 붉은빛을 띠면서 부어오른다.
5. 바람만 스쳐도 관절이 쓰라리다.
6. 통증이 심한 부위를 만져보면 울퉁불퉁한 덩어리가 만져진다.


통풍은 방치할 경우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떄문에 위와 같은 통풍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통풍 치료방법

 

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

통풍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의사분의 진단이 필수입니다. 요산의 수치를 낮추기 위하여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 통풍 약물치료를 꾸준하게 해주어야하며 적정수준의 요산 수치에 도달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합니다.

 

 

 

 

또한, 약물치료와 더불어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 되어야 하며, 고단백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음주와 금주는 필수입니다. 통풍은 고혈압처럼 평생 관리해야되는 질환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통풍의 치료를 통해 완치 되었다고 하더라도 식생활 습관이 근본적으로 개선이 되지 않으면 다시 재발할 수 있으니 스스로의 건강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훼라민큐 가격 효과 효능

 

훼라민큐 가격 효과 효능

훼라민큐 가격, 효과 및 효능 알아보기 갱년기(폐경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분들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에게는 질병 발생률을 높히는 시기이기도 ��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시술과정 정보

 

임플란트 시술과정 정보

임플란트 시술과정 정리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하면 복잡하고 아프고 긴 치료과정때문에 지레 겁을 많이 먹게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의 시술과정과 치료과정에 대해서 미리 알게되시면 불안��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대상, 나이 총정리 나이가 들면서 치아는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빠진 치아를 기존에는 틀니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현대 의학 기술이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임플란트 종류 총정리, 국내산과 수입산에 대해서 임플란트의 수명은 치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대략 8년에서 20년 이상까지 수명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거의 반영구적인 만큼 나에게

honghongs.tistory.com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 및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잇몸을 절개하여 수술을 하는 것인 만큼 출혈과 잇몸 붓기가 동반이 됩니다. 우선적으로는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출혈을 가라 앉히고 잇몸 붓기가 ��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