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가격표 옵션

기아 쏘렌토 가격표 및 옵션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돌아온 쏘렌토 신형의 자세한 가격표, 제원 및 옵션 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 가격표 옵션

 

신형 쏘렌토

쏘렌토 가격표 옵션

신규 출시된 기아 쏘렌토는 N3라 불리는 신규 플랫폼을 적용하여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로 차급을 뛰어넘는 공간성을 구현했습니다. 쏘렌토 차량의 전장을 10mm 늘리면서도 축거를 35mm까지 늘려 후석 탑승자의 거주 공간을 동급 최고 수준으로 확대하여 운전자의 차량 내부에서 편의성을 더욱 강조해주었는데요.

신형 쏘렌토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차량이 가벼우면서도 강하며 기아 SUV 최초로 적용해 연비 효율과 안전성 모두를 만족하였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구현한 쏘렌토만의 넓은 실내공간에는 대형 SUV 못지않은 넓이를 자랑합니다.

쏘렌토 가격표

실내는 개별적인 독립시트와 다양한 편의 사양은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국산 브랜드 중에서 동급 최초로 6인승 2열 독립 시트를 적용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감을 구현하였으며 탑승자들에게 안락하고 편리한 탑승 경험을 탑승자와 운전자에게 제공을 합니다. 

또한, 12.3인치 풀 사이즈 칼라 TFT LCD 클러스터를 통해 드라이브 모드 전환 시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더했으며 다양한 운행 정보를 최상의 시인성으로 전달해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센터패시아에 위치한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운전자는 디스플레이에 지도 및 각종 차량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쉬우며, 원격 제어 서비스, 안전 보안 서비스 및 차량 진단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첨단 커넥티드 카 서비스 UVO를 경험할 수 있게끔 만들었습니다. 또한, 위젯과 분할 화면을 활용하여 우리가 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조작이 가능합니다. (차량 구매 후 UVO 최초 가입 시 5년 무료 제공)

또한, 쏘렌토에는 다양한 첨단 기술들과 안전사양이 더해졌습니다. 쏘렌토는 스마트폰으로 도어를 열고, 지갑을 꺼낼 필요 없이 주유비의 정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kia pay (차량 내 간편 결제)를 활용하여 기아 페이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카드로 주차장 및 주유소 등 제휴된 가맹점에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 페이처럼 편안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유용하게 운전자에게 어필될 만한 부분이네요. 그리고 차량 외부의 360 뷰를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의 UVO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 차량에 탑승하지 않고도 이런 기능이 가능한 점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쏘렌토 가격표 옵션

또한, 가족이 타는  suv인 만큼 안전성에 더 신경을 썼습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8 에어백,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MCB), 안전 하차 보조 (SEA), 터레인 모드 전자식 변속기 (SBW), 스마트스트림 습식 8 DCT'을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쏘렌토 가격표 및 옵션

쏘렌토 제원
쏘렌토 가격표 옵션
쏘렌토 가격표 옵션
쏘렌토 가격표 옵션

기아 쏘렌토는 총 4가지 트림(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으로 나누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쏘렌토 트렌디의 판매가는 3,080만 원이며 개소세 70%를 적용하면 2,948만 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프레스티지 모델은 3,370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3,227만 원에 개소세 적용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노블레스 모델은 3,670만 원, 3,527만 원(개소세 적용)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모델은 3,960만 원에 판매를 하며 개소세를 적용하여 3,817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또한 쏘렌토 트림별 선택 옵션(6인승, 7인승 등)들이 있는데, 자세한 가격은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쏘렌토 가격표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의 가격: 230만 원

6인승으로 구매 가격: 80~120만 원 (트림에 따라 상이함)

7인승으로 구매 가격: 70만 원

드라이브 와이즈 가격: 90만 원

스타일 가격: 95~125만 원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가격: 95~130만 원 (시그니처 모델은 기본 탑재)

파노라마 선루프 가격: 115만 원 (트렌디 트림은 제외외)

쏘렌토 옵션
쏘렌토 옵션
쏘렌토 가격표

신형 쏘렌토는 2가지 인테리어 색상(블랙, 새들 브라운)으로 출시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브라운은 화사한 느낌 블랙은 깔끔한 느낌입니다.

 

신형 쏘렌토 장기렌트 리스 가격

다나와 사이트를 기준으로 하였을때 신형 쏘렌토 2020 디젤모델의 렌트 가격은 48개월 이용기준, 선납금 30%를 기준으로 하였을때 2.2디젤모델은 월 267,000에서 320,000원 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및 차량 장기렌트 가격은 사이트마다 다르기때문에 가격비교를 여러군데에서 해보시고 합리적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형 쏘렌토 리스가격은 렌트와 동일 기준으로 하였을때 월 195,000원에서 263,140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자동차 렌트와 장기리스의 차이점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다음 하단의 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리스와 렌트의 차이점 알아보기

자동차 리스 장단점

 

신형 쏘렌토 제원

신형 기아 쏘렌토는 스마트스트림 D2.2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기량은 1,995cc이며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202hp, 45.0kg*m입니다. 

 

 

▶ 관련된 정보 보기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 제원 결함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디자인

2021 K9 가격표 옵션

K5 가격표 옵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