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알아보기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공개

지난 2020년 3월 2일에 예정이 되어있었던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었던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W213)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연기가 되었고 온라인을 통한 신차 공개를 통하여 공개가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1등 판매량을 자랑하는 e클래스는 출시된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1400만 대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판매량만 놓고 보았을 때 한 모델로 저 정도의 판매 기록을 세웠다는 것이 놀랍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 주변에서 공도에 돌아다니는 벤츠 차량을 보게 되면 e클래스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벤츠의 판매량에 있어서 국내 1등 공신을 하고 있는 e클래스는 기존 위장막으로 인하여 벤츠의 페이스리프트가 어떤 식으로 나올 것인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 텐데 확실히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져서 출시하였습니다. 한번 새롭게 출시된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살펴보고 기존 e클래스를 할인을 받고 구매를 하실지 혹은 2021년에 새롭게 출시되는 e클래스를 구입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전체적인 디자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전체적인 느낌을 살펴보게 되면 e클래스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그냥 기존 e클래스 혹은 c클래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기존 e클래스와 큰 차이는 느끼기 힘들지 모르겠지만 세세하게 많은 부분들이 변화가 되었으며 전체적으로 좀 더 딱딱한 느낌에서 뭔가 젊어지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어찌 보면 부드러운 느낌이라고는 하지만 '좀 뭔가 아쉽다'라는 생각도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가격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를 살펴보시게 되면 기존 e클래스 모델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헤드라이트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아방가르드 모델의 경우에는 본넷의 라인이 바뀌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경우에는 풀체인지 된 cla, cls와 비슷한 라인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기존 3개의 주간 라인 등이 하나의 'ㄱ'자 모양의 주간 점멸등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옵션으로 멀티빔 LED를 추가하였습니다. 멀티빔 LED의 기능은 마주오는 차량이 있을 경우 그 차량에 전달되는 빛의 양을 최소화해주는 역할을 하는 옵션입니다. 뭔가 단순하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 라인이 살짝 아쉽다고 느껴지는 감이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측면부 디자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정보

기존 e클래스의 그릴의 경우에는 상단이 좀 더 넓은 육각형 모양의 그릴이었다면 이번 페이스리프트 된 e클래스 모델의 그릴은 하단 부분이 좀 더 넓은 육각형 모양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바뀐 그릴 부분은 좀더 부드러운 느낌이었고 기존에 출시되었던 e클래스의 그릴은 남성답고 딱딱한 고급적인 느낌을 줍니다.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뭔가 부드러운 느낌만 전체적으로 너무 살린듯한 디자인이 아쉬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측면의 경우, 기존 e클래스와 비교를 해보았을 때 전체적으로 바뀐 부분이 크게 없습니다.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루프라인이 페이스리프트 전후를 비교해 보았을 때 매우 흡사합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디자인

벤츠 e클래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알아보기

가장 많은 변화를 준 부분은 전면, 측면 부분이 아니라 e클래스의 후면 부분입니다. 새롭게 페이스리프트 된 E클래스의 램프는 가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리어 헤드라이트를 크롬으로 이어주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러한 디자인 때문에 국산 ~차와 비슷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약간 독보적인 느낌을 주었던 벤츠 차량의 후면 부분이 국산차 느낌을 살짝 준다는 부분이 뭔가 구매를 해야겠다는 메리를 주지는 못하는 것 같네요. 사진으로만 봐서 이렇게 느낄 수도 있지만 이건 실제로 국내에서 판매가 되고 공도에 나와봐야 실제로 비교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디자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정보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페이스리프트 된 e클래스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부분에 있어서 주목할만한 변화는 터치가 가능한 MBUX 인포테인먼트 기능,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스티어링 휠 디자인과 센터패시아에 있는 인터페이스 조작 장치입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의 경우에 매우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바뀌었으며 풀 터치 방식과 2 존 센서를 적용하였습니다. 벤츠의 스티어링 휠만큼은 페이스리프트를 거듭할수록 더욱 멋지게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벤츠의 현대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는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통해 '헤이 메르세데스'라는 명령어로 차량의 기능을 음성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스크린,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기능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국내 판매는?

마지막으로 2020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페이스리프트 e클래스의 경우 차량 가격이 상승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직 실제로 차량을 보지 못한 분들이 많고 사진으로 접하신 분들이 많아 대체적으로 새롭게 바뀐 디자인에 실망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수입차인 E클래스인 만큼 그 자리는 그리 쉽게 내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사진으로 보다 실물이 그나마 훨씬 멋있을 것 같다'란 기대를 조금이나마 해보고 있습니다. 국내 수입차 중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을 달리고 있는 만큼, 처음 출시될 때에는 할인 이벤트 등이 적용이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차량 정보

신형 벤츠 지바겐 G63 AMG 가격, 제원 및 디자인은?

 

신형 벤츠 지바겐 G63 AMG 가격, 제원 및 디자인은?

신형 지바겐 G63 AMG 벤츠 G클래스는 벤츠 라인업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차량입니다. 1979년에 첫 벤츠 G클래스 차량을 출시한 뒤로 전체적인 라인과 실루엣은 그대로 유지한 체 느린 속��

honghongs.tistory.com

벤츠 CLA 풀체인지 :: 가격 제원 디자인

 

벤츠 CLA 풀체인지 :: 가격 제원 디자인

벤츠 CLA 풀체인지 목차 1. 벤츠 CLA 제원 2. 벤츠 CLA 전면, 측면 그리고 후면 3. 벤츠 CLA 인테리어 4. 벤츠 CLA 2열 뒷좌석 Compact (소형) 사이즈 벤츠 CLA가 2020에 새롭게 풀체인지를 하였습니다. 국내에�

honghongs.tistory.com

아우디 A6 풀체인지 신형

 

아우디 A6 풀체인지

2020 아우디 A6 풀체인지 :: 신형 아우디의 주력 모델 A6는 작년 2019 10월에 국내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한 신형 아우디 A6는 한동안 2열 시트 안전벨트 인증 문제로 인하여 국내 판매가 지연되었다가

honghongs.tistory.com

2020 폭스바겐 투아렉 :: 신형 프리미엄 SUV

 

폭스바겐 투아렉 2020

신형 폭스바겐 투아렉 2020 :: 3세대 모델 폭스바겐은 플래그쉽 모델인 투아렉 3세대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투아렉 3세대 모델의 경우는 국내에 5인승 3.0 TDI 디젤 차량만 판매��

honghongs.tistory.com

롤스로이스 컬리넌 제원 및 가격

 

롤스로이스 컬리넌 제원 및 가격

롤스로이스 컬리넌 :: 초호화 럭셔리 SUV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지금까지 지구에서 발견된 가장 큰 다이아몬드의 이름을 땄다.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과연 이 초호화 럭셔리 SUV의 가격은 얼�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