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오일 효능 사용법

코코넛 오일 효능 및 사용법 알아보기

코코넛 오일처럼 기름진 모든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편견입니다. 대체적으로 기름과 지방이 몸에 해로운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보카도나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포화지방과 같이 몸에 필요하고 유익한 지방도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

코코넛 오일이란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으로, 중사슬지방산인 라우르산이 주성분인 기름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옛날엔 주로 피부나 두피에 미용의 용도로 사용했나, 최근들어 여러 다이어트 매체에서 소개가 되면서 식용으로도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과연 그럼 코코넛 오일에는 어떤 효능과 장점이 있고 어떻게 코코넛 오일을 유용하게 사용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

코코넛 오일 효능
코코넛 오일 효능2

코코넛 오일은 코코스야자의 씨앗인 코코넛에서 짜낸 기름입니다. 한국에서는 최근 서양의 다수 셀럽들이 애용하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붐이 일고 있습니다. 모델 미란다 커는 하루에 코코넛 오일을 네 숟갈씩 섭취한다고 합니다. 제니퍼 애니스턴은 코코넛 오일을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을 감량할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앤젤리나 졸리는 아침 식사 메뉴로 코코넛 오일을 챙긴다고 합니다. 귀네스 팰트로는 엡솜 소금 목욕으로 디톡스를 한 뒤 피부에 코코넛 오일을 바른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효과가 좋습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는 겨울엔 피부·모발이 쉽게 거칠어집니다. 건조해진 날씨로 입술이 마르게되고 발뒤꿈치 피부는 갈라져 통증이 생기며, 이때 효과가 좋은 식품이 코코넛 오일(coconut oil)입니다. 코코넛 오일을 머리에 바르면 두피·모낭에 침투해 영양(지방)을 공급하고 냉기를 막아줍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로 발 마사지를 한 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양말을 신으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이 이외에도 코코넛 오일은 다음과 같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

-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

- 피부 트러블을 완화

- 독감, 홍역, 헤르메스 등과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

이와 같은 효능을 지닌 코코넛 오일은 그럼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코넛 오일 사용법

코코넛 오일 효능 사용법

1. 피부미용 (팩, 피부에 바르기)
코코넛 샴푸나 에센스같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코코넛 오일을 로션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의 피부 보습력을 강화해주고 영양을 보충해줘 피부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하루에 두 번씩 8주 동안 바르면 습진 및 피부 트러블 증상을 완하시키는데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2

2. 코코넛 오일 요리 
코코넛 오일을 먹는 방법에 대해서는 정해진 방법이 딱히 없습니다. 식용류 대용으로 버진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거나 스무디, 단백질 셰이크에 첨가하여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와 차에 코코넛 오일을 소량 첨가하여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3

3.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최근엔 코코넛 오일밥 다이어트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쌀에 코코넛 오일 한 숟갈을 넣고 밥을 지은 뒤 이를 12시간 냉장하면 쌀 전분이 저항성 전분으로 바뀌어 밥의 칼로리를 최대 60%까지 감소시킵니다. 다만, 코코넛 오일밥도 과다 섭취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해가됩니다. 100g당 코코넛 오일의 열량이 892㎉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4

4.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변비 해소)

코코넛 오일은 변비 해소도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장에 있는 노폐물·유해물질·먼지 등을 청소해 장이 제대로 움직이게 해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몸에 유해한 세균·바이러스·곰팡이 등을 죽이는 천연 항균제 역할도 합니다.

이는 항균 성분인 라우르산 덕분입니다. 또한, 식후에 배가 더부룩하고 팽팽하게 부어오를 때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5

4.치아 건강 및 미백효과

코코넛 오일과 베이킹 소다를 1대1 비율로 섞은 뒤 오렌지·페퍼민트 등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넣고 섞으면 ‘치아 미백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천연 코코넛 오일 미백제를 칫솔에 묻혀 5분가량 살살 부드럽게 이를 닦으면 치아가 튼튼해지고 미백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여 가글(오일 풀링)하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입안에 코코넛 오일 한 숟갈을 15∼20분간 머금고 있다 뱉으면 됩니다.

 

훼라민큐 가격 효과 효능

 

훼라민큐 가격 효과 효능

훼라민큐 가격, 효과 및 효능 알아보기 갱년기(폐경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분들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에게는 질병 발생률을 높히는 시기이기도 ��

honghongs.tistory.com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착용법 알아보기

의료용 덴탈 마스크 올바른 착용방법 (앞뒤 구분법 총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여름철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하시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KF94와

honghongs.tistory.com

마스크 보관법 :: 사용기간

 

마스크 보관법 :: 사용기간

  마스크 사용기간 :: 미세먼지 :: 코로나 19 바이러스 중국발 미세먼지와 드물어 최근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하여 마스크 수요가 급증이 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수요의 급증으로 인

honghong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