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가격 제원

 볼보 XC60 총정리 (가격, 제원, 안전성 그리고 디자인)

많은 분들에게 볼보 하면 떠오르는 차량은 XC차량 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차량들에 비해서 XC시리즈 차량이 안전성에 있어서 각 세그먼트별 1등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중형 SUV인 XC60의 경우에는 전체 차량 중에서 세계 안전도 평가에서 1등을 차지한 차량입니다. 

우수한 안전성 때문에 볼보 SUV의 판매량은 국내에서 볼보 차량의 5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타 브랜드들의 SUV 판매량은 대략적으로 20~30%인 것에 비교해 보았을 때 굉장히 높은 수치입니다.

 

볼보 XC60

SUV는 가족과 함께 타는 차량인 만큼 안전성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높은 점수를 주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성을 많이 고려하는 SUV인 만큼 볼보 차량의 안전성을 우수하다고 증명이 되었습니다. 볼보 XC60에 대한 안전성은 하단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XC60

볼보 SUV는 차량의 크기에 따라 XC40, XC60, XC90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중형 SUV인 볼보 XC60의 디자인, 안전성, 제원과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몇 분들에게 볼보 XC60는 생소한 차량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볼보 차량 브랜드 자체를 모르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하지만, 유럽에선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경쟁에 있어서 동급인 아우디 Q5, BMW X3, 레인지로버 이보크보다 판매량이 많으며 메르세이드 벤츠 GLC 차량과 판매량이 비슷한 차량이 볼보 XC 60입니다. 그만큼 해외에서는 어느 정도 입지를 다진 차량이며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는 우수한 중형 SUV입니다.

볼보 XC60은 2008년 1세대를 출시한 뒤 2017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2세대 신형을 공개하였습니다. 현재 판매가 되고 있는 XC60은 2세대 신형 차량이며 볼보의 SPA 플랫폼을 통해서 완성된 차량입니다.

볼보 SPA (Scalable Product Architecture)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SUV 전 차종의 플랫폼을 쉽게 변형시키고 개발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모델의 차량을 개발할 때 바탕이 되는 초석입니다. 이방식으로 차량 공간에 설계 유연성이 확보되어 실내공간의 크기가 다른 동급 모델에 비해서 가장 넓습니다. 신형 XC6의 전장이 4688mm, 전폭이 1999mm, 전고1658mm 그리고 휠베이스가 2865mm입니다.

볼보는 볼보의 전통적인 패밀리룩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남성적인 느낌과 역동적인 느낌을 살려 디자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각을 살린 것 같으면서도 너무 각을 부각하지 않고 곡면 처리된 느낌이 그러한 역동성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느낌을 줍니다. 한 가지 디자인에 있어서 일화가 있다면, 볼보의 경우에는 세계 우수 디자이너들의 스케치 경연을 통해서 최종 디자인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 중에서 우리나라 디자이너 이정현 디자이너의 스케치가 최종으로 선택이 되어 반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분의 스케치로 인해서 볼보의 전체적인 윤곽이 채택이 되었다니 정말로 자랑스럽습니다.

볼보 XC60의 전면부를 살펴보시면 네모난 그릴 안에 살이 붙어있으며 볼보의 시그니처 마크인 '안전벨트' 모양의 대각선 선 하나가 길게 그어져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에는 볼보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토르의 망치 모양의 풀 LED 헤드램프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C필러의 각도를 상당히 치켜올려 역동적이면서 안전성을 더욱 신경 쓴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하위 등급인 Momentum 모델은 19인치 휠이 장착이 되며 상위 등급인 Inscription모델은 20인치 휠이 장착되어 출고됩니다. 사이드 미러의 경우에는 A필러 하단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문짝 앞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후면을 살펴보시면 볼보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세로로 길게 이어져있는 리어램프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또한, 볼보의 로고가 뒷 유리창 하단에 길게 이어져서 붙어져 있습니다. 약간은 좀 투박한 느낌이 들기도 한 부분인 것 같네요.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 팁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머플러 팁의 경우에는 고급 세단에 달려있을 법한 머플러 팁이 장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움과 깔끔하다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스웨덴 차량인 만큼 스웨덴의 드리프트 우드를 사용하여 전반적인 트림을 장식하였습니다. 볼보에서 내장재로 쓰이는 드리프트 우드는 스웨덴에서 오랜 시간 동안 자연 속에서 뒤틀림과 변화를 겪은 목재입니다. 이러한 목재의 사용은 인테리어 곳곳에서 고급스러움을 부각해 줍니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에는 사용자들에 의하면 다른 SUV 차량들에 비해서 좀 작은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립감은 굉장히 우수하다고 합니다. 센터페이시아에 장착된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깔끔한 아이패드가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SUV를 구매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고려하시는 부분은 차량의 안전성일 것입니다.  볼보 XC60 SUV 차량의 경우에는 유로앤캡과 IIHS (미국 보험협회)의 주체로 실시한 안전성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G등급을 받았습니다. 최고 등급 별 5개는 유로앤캡에 따르면 충격 테스트에서 전반적으로 굉장히 우수하며, 강력한 충돌 회피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차량에 부여가 되는 등급입니다. 또한, 5등급 중에서도 볼보 중형 SUV XC60은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하니, 안전성에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쓴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볼보 XC60 가격

국내에서 시판 중인 볼보 XC60의 모델은 디젤 2.0, 가솔린 2.0 그리고 가솔린 2.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볼보 XC60의 상세 가격은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인업에 따라 가격은 6,000만 원에서 8,000만 원까지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디젤 2.0 D5 Momemtum AWD 모델은 61,170,000원 D5 Inscription AWD 모델은 67,270,000원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이 가격은 개소세 인하가 적용된 가격입니다. 자세한 옵션사항은 상단의 이미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가솔린 2.0 T6 Inspection AWD 모델은 73,970,000원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디젤 모델에 비해서 500만 원에서 1,000만 원 비싼 가격입니다.

아무래도 차량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가솔린 모델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디젤 SUV 차량이 내는 특유의 디젤 엔진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소리를 거슬려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자세한 소음에 대한 정보는 직접 딜러를 방문하셔서 두 개 차량을 비교 시승 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솔린 2.0 T8 Inspectin AW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은 80,340,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옵션사항은 상단의 이미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디젤, 가솔린 차량에비해서 가격이 높은데 전기모터만으로도 최대 26km의 주행이 가능하며 어떠한 소음 없이 고요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구매자분들의 평가 또한 굉장히 높으니 금액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T8 PHEV 차량 또한고려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볼보 XC60 장기렌트 리스 가격

볼보 XC60의 리스 가격은 디젤 2.0 모델을 기준으로 하였을때 월 494,000원에서 월512,000만원 사이대로 나옵니다. 이 금액은 다나와 사이트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월 48개월, 선납금 30%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리스 가격은 리스가격 비교 사이트마다 가격이 상이하니 여러군데를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볼보 디젤 2.0모델의 렌트 가격은 동일조건하에 월 795,000원에서 943,000원 사이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리스와 렌트의 차이점에서 좀 더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하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점

리스의 장단점 알아보기

 

볼보 XC60 제원

볼보 XC60은 디젤 2.0 차량 (D5 Momentum과 Inscription) 두 종류의 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볼보 차량 제원에 대한 정보는 하단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 모델 모두 1,969cc의 디젤 2.0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과 최고토크는 각각 235hp, 48.9 kg*m입니다.
디젤 2.0 차량의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이 되어있으며 AWD (4단 구동방식)을 채택하였으며 복합연비는 12.9km/l로 도심연비 11.7km/l와 고속도로 연비 14.8km/l입니다.

볼보 XC60은 가솔린 2.0 차량 (T6 Inscription) 모델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XC60 T6 모델은 직렬 4기통 1,969cc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과 토크는 각각 320hp, 40.8kg*m입니다.
자동 8단 4륜 구동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연비는 디젤 모델에 비해서 좀 낮은 복합연비 9.4km/l로 도심 연비 8.4km/l와 고속도로 연비 11.1km/l로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볼보 XC60은 디젤, 가솔린 차량에 이어 가솔린 2.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8 Inscription) 모델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직렬 4기 통 1,969cc의 휘발유 엔진에 전기모터를 적용한 것으로 최고 출력과 토크는 318hp, 40.8kg+m로 가솔린 차량과 제원은 동일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복합연비는 9.8km/l로 가솔린 차량에 비해서 약간 높습니다.

 

이상, 볼보 XC60 차량 디자인, 안전성, 제원 및 가격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